진로 · 한국도로공사 / 경영지원

Q. 은행 콜센터에 발을들였습니다. 목표는 공공기관인데 경력개발에 도움이 될까요?

내년30을바라보고있는 한국 사람입니다. 그동안 살면서 경영학 전공했지만 비전공분야에 뛰어들어 일도해보고 나름 공부도했지만 뜻대로되지않아 1년반근무후 퇴사하고 공기업인턴5개월, 스타트업 사무직 3개월하고 나서 그이후 NCs와 전공 공부만 해왔습니다.

공부하다가 돈이 필요해져서 은행 콜센터에 지원해 교육을 받고 이제곧 투입이 됩니다.

급여는 180정도고 은행에서 청약, 외환, 예적금, 기타제신고업무를 콜센터에서 하게되는데요

남자로서 콜센터에 발을 들이면 끝까지 그길로 가야된다는 주변의 시선이 너무 힘듭니다.

6시이후 제시간을 내서 공부를 하고싶은데 공공기관 현직자분들은 콜센터 경력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4
채택
공겹바라기
코이사 ∙ 채택률 73%

안녕하세요 멘티님, 공기업 재직자로서 답변드립니다.
오히려 긍정적인 경험이라고 생각합니다. 과도 경영이시면 대부분 사무로 지원하시게 될텐데 공기업 사무가 민원응대를 하게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자소서나 면접 과정에서 콜센터 업무경험을 살리시면 충분히 도움되실겁니다.
다만 공기업 및 공공기관이 보통 필기에서 가장 큰 배수를 거르는만큼 절대적인 공부시간 확보하는게 문제가 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이미 어느정도 준비가 되어있어서 그부분이 문제되지 않는다면 전 괜찮은 경험이라고 생각합니다.


멘티님의 합격을 기원합니다.
답변이 도움되셨다면 채택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질문자

감사합니다.
멘토님 조언에 다니던 콜센터를 퇴사했습니다. 그이유는 공부시간을 확보하기위함입니다.

기존에 NCS. 전공을 어떤식으로 방향을 잡아나가면좋을지 조언부탁드립니다.


공겹바라기
코이사 ∙ 채택률 73%

NCS는 절대적인 양으로 기본기를 다져두고 이후에는 서류가 열리는 대로 쓴 기업 봉모를 푸는 식으로 진행했습니다. 아직 NCS에 감이 안오시면 위포트 신헌 인강 추천합니다. 그리고 NCS 기본서 5권 이상을 보고 필기시험도 3회이상 경험했는데 아직 실력이 느는지는 모르겠다 싶으시면 공준모나 스펙업, 학교 커뮤니티 등을 활용해서 NCS 스터디를 구성하고 풀이과정 공유 위주로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후에도 내공을 쌓고싶다 하시면 민경채, 피셋 기출도 좋습니다.
필기 준비와 더불어 가점 대상 자격증이 있는지 점검도 필요합니다. 거의 대부분 기업에서 사무 가점 대상인 컴활 1급은 없으시다면 꼭 취득하시기를 권유합니다. 또 여력이 되는대로 토익 800 정도, 한국사 2급이상, kbs 한국어 2-이상, 토스or오픽도 해두시면 좋습니다.(전부 다 꼭 필요한 것은 아니니 컴활과 한국사 이후에는 필기 위주로 하시면서 취준이 장기화되면 따세요)
경영전공은 대부분 인강으로 학습합니다. 전 전수환 들었어요. 보통 인강 선생님을 한명 정하고 커리를 타면서 그 책을 3~4번 반복하며 개념을 외웁니다. 경영중에서고 재무, 회계도 출제되는 기업도 많으니 희망기업의 필가 범위를 확인하시고 필요하시면 오정화, 김종길 등 회계 재무 강사들 인강도 들으시면 됩니다.


공겹바라기
코이사 ∙ 채택률 73%

공기업 준비만 한 기간이 얼마나 되나요? 체감상 NCS는 공부에만 6개월 이상 필요합니다. 저도 공기업준비만 1년 이상 했습니다. 현재 자가진단이 필요한 상황이신 것 같습니다.
1. 관광시험 5회 이상
2. NCS 인강 완강 및 복습 완료
3. 기본서, 봉모 등 20권 이상
4. PSAT, 민경채 기출 풀이 및 오답
저도 타고난 NCS형이 아니라 이 이상은 공부에 투자했습니다. 이정도 하셨는지 돌아보면 부족한 부분이 있을거예요.

지금 여유가 없으신 상황이니 물론 확신이 들지 않는다면 진로를 돌리는 방법도 있습니다. 다만 사기업 가셔서도 공기업 취업에 미련이 남으실 것 같다면 필기에 저정도는 최소한 투자했는지 생각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