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업 · 한국마사회 / 모든 직무

Q. 서류전형 가산점에 질문드립니다

공기업에서 재직 중이신 현직자 선배님들 안녕하세요

마사회/인국공 등의 공기업 지원시<일반기계기사등이 있으면 서류전형에서 5%가점을 부여>..이러한 언급이 있는데요,

서류전형의 점수가 이후 면접, 필기 전형에서도 영향을 미치는지 궁금합니다

상대적으로 서류(1.X:1)보다 필기,면접 등의 경쟁률(20.X:1)이 상당히 높아 서류 전형 합격을 위해 모든 자격증을 구비해 놓는 것이 현실적으로 올바른 선택인지 궁금합니다.

예를 들어 현재 컴활2급이 있지만 2.5%의 가점을 더 받기 위해 컴활1급에 많은 시간을 투자하는 것이 올바른 선택이 될까요? 아니면 필기 NCS 등에 집중하는 것이 좋을까요?

사기업을 준비하다 공기업으로 눈을 돌려 아직 생소한 부분이 있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현재 제가 취득한 자격증은 다음과 같습니다

한능검1급
컴활2급
토익950
오픽AL

답변 5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서류전형에서 가산점은 일반적으로 면접 및 필기 전형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그러나 서류전형에서 높은 점수를 받는 것이 면접 및 필기 전형에 진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므로, 서류전형의 중요성은 큽니다.

가산점을 받기 위해 자격증을 추가로 취득하는 것이 유리할 수 있지만, 자격증 취득에 소요되는 시간과 노력을 고려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컴퓨터 활용 능력 1급을 취득하기 위해 많은 시간을 투자하는 것과 필기 NCS에 집중하는 것 중 어느 쪽이 더 효과적일지는 개인의 상황에 따라 다릅니다.

현재 보유하고 있는 자격증이 이미 높은 수준이므로, 필기 및 면접 준비에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하는 것이 더 나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공기업의 특성과 본인의 강점을 고려하여 전략적으로 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5%

서류에서 가산점이 되는 사항은 서류합격 이후에는 제로베이스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일반기계기사와 같은 자격증은 다소 흔한 자격증이라서 이것이 있다고 해서 크게 메리트가 되는 건 아닙니다.


다시 돌아온 상
코사장 ∙ 채택률 98%

안녕하세요 멘티님
해당 질문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가산점의 경우 보통 서류까지만 인정이 되고 그 이후에는 거의 의미가 없습니다.

필기 면접부터는 성적 순으로 나옵니다.


도움이 된 답변이라면 채택 부탁드려요!


취업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채택
신뢰의마부
코사장 ∙ 채택률 92%

안녕하세요 멘티님

대부분의 가산점의 경우 서류전형의 배점에 적용됩니다. 가산점은 일반적으로 필기전형 까지 입니다. 이후는 각각 %에 따라서 NCS와 면접 부터는 별도 입니다.
기존 2023년 전형을 보면 신입 사원 채용에 ‘서류전형 50배수, 필기전형 4배수’이였고 인천국제공항 필기시험은 직업기초능력평가(NCS)와 직무수행능력평가(전공시험), 인성검사로 구성됐다. 인성검사를 제외하고 배점은 각각 50점이고
서류전형에서 살아남은 50배수의 지원자들에게 4배수만 남게 되는 필기 전형은 탈락자 폭이 가장 큰 '마의 구간'입니다.


채택
남양연구소
코사장 ∙ 채택률 98%

안녕하세요

서류전형과 필기 점수를 합산해서 적용합니다. 따라서 가산점은 필기에서도 유효하다 보시면 됩니다.

컴활은 2급이나 1급이나 시간 투자가 그렇게 많이 차이나지 않아서 이왕할거면 1급을 따는게 좋긴합니다.
근데 이미 2급 땄으면 차라리 다른거 하는게 낫습니다.
면접의 경쟁률이 높다면 굳이 컴활 1급 보다는 NCS에 집중할 것 같스비다.

근데, 공기업에서 한컴토만으로 합격하긴 힘들어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