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한국수력원자력 / 모든 직무

Q. 한국수력원자력 지원 일반vs지역

이번에 한국수력원자력에 지원하려고 합니다.
지역모집에 지원은 가능하나 지역가점이 없습니다.
그래도 경쟁률 적은 지역모집에 지원하는게 나을까요 그냥 일반모집에 지원하는게 나을까요?

답변 5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각각의 모집에 따라 경쟁률과 성공할 가능성이 다르기 때문에 정확한 답을 내릴 수는 없습니다. 각 모집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확인한 후에 자신에게 맞는 모집에 지원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 모집이든 지역 모집이든 공통적으로 필요한 자격요건이나 자기소개서 등의 준비가 필요하니 잘 준비하셔서 지원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신뢰의마부
코사장 ∙ 채택률 90%

안녕하세요 멘티님,

지역모집은 경쟁률 면에서 월등히 작습니다. 그래서 거기서 10년 정도 하고 나중에 지역은 이동하면 됩니다. 그래서 그런 걱정할 필요없이 입사를 우선시 하는게 좋습니다.


환경챙김
코부사장 ∙ 채택률 84%

멘티님께서 질문하신 사항은 지원기관의 지원 유형에 대한 내용으로 보입니다.

우선 지역모집에 지원이 가능한 경우라면, 일반모집 대비 지원자의 수가 차이가 클 것이므로 지역모집에 지원하는 것을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4%

경쟁률이 적은 지역모집에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모집의 경우 지역모집보다 무조건 경쟁률이 높기 때문에 그만큼 채용확률이 낮아집니다.


니꿈은뭐니
코사장 ∙ 채택률 83%

경쟁률이 지역모집이 적을거라 생각하시는게 사실 모순입니다. 이유인즉 티오도 적기때문에 상대적으로 적은사람이 몰려도 경쟁율이 금방 올라 가점요소가 없는데도 지역모집으로 지원하는건 리스크가 너무 큽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