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 한국자동차연구원 / 연구개발

Q. 한국자동차연구원 정규직 면접,,

안녕하세요 한자연 국방 수소모빌리티 기술 개발 분야 면접을 앞두고 있습니다.

pt 5분발표인데 pt내용으로만 면접이 진행될까요..? 면접이 처음이라 너무 긴장되고 어렵네요

또 필요한 역량같은게 있을까요..?

석사졸입니다

답변 4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면접이 시작되기 전에 꼭 준비해야 할 것은 한국자동차연구원 정규직 업무에 대한 이해도입니다. 이를 통해 면접자가 한국자동차연구원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기업의 비전과 목표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술 개발 분야에 대한 전문적인 이해도도 반드시 준비하셔야 합니다. 면접에 참여하기 전에 자신의 기술 및 업무 관련 지식과 역량을 잘 점검해보시기 바랍니다. 역량으로는 창의적 사고 능력과 개발 역량, 그리고 협업 능력 등이 필요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풍세누렁이
코과장 ∙ 채택률 74% ∙
회사 산업
일치

5분 발표 후 이에 대한 피드백(20분 이상)을 기반으로 실무면접이 진행됩니다.
* 곁가지로 연구(역량), 커리어에 대한 질문도 조금씩 나올 수 있습니다.

특히 PT 내용에 대해 정확하게 설명하고
질문에 답변하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학사를 갓 졸업한 신입이 아닌,
대학원 or 기업체 경력이 있는 사람을 대상으로 하는 면접이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내용에 대해 주절주절 지루하게 설명하거나 횡설수설하면 감점이 되겠지요.

참고로 수소 모빌리티 자체가 젊은 사람들이 대다수인 분야이기 때문에
역동적이고 진취적이면서도
예의 있는 태도로써 면접에 임하는 것이 좋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고즐
코사장 ∙ 채택률 85%

실제로 수소 쪽 면접 보고온 사람으로서 말씀드립니다.

일단 업무수행계획서를 기반으로 만든 PPT 이기 때문에 들어가자 마자 그걸 발표시키고 거기에 맞춰 질문하기 보다는 다른걸 많이 물어봅니다. 물론 석사졸이기 때문에 본인의 연구영역과 노력들을 직무에 맞춰서 어떻게 녹일 수 있을지? 어느정도 지식을 가지고 있는지를 확인합니다. 그래서 수소, 국방 관련 지식을 깊게 가지고 계시면 합격하시는데 도움이 됩니다.


엔소리
코이사 ∙ 채택률 63%

보통 pt 면접이라고 하면 pt 내용 위주 + 지원 직무에서 활용 방안 등을 물어봅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