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업 · 한국주택금융공사 / 모든 직무

Q. 공기업 질문드려요

안녕하세요 공기업에 대해 아는 게 많이 없어서 여쭤봅니다. (너무 몰라도 이해해주십쇼)
공기업 기계직을 희망하는데 토익이 없고 오픽만 있어도 될까요?
학벌,학점을 보나요?
자격증은 직무에 맞는 기사자격증 1개,컴활1급,한국사1급,한국어 이렇게만 있으면 되나요?
대외활동,동아리 활동 같은 것도 중요한가요?

답변 8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공기업 기계직에 지원하고자 할 때 토익 점수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오픽 점수는 각 공기업마다 다를 수 있기 때문에 각 공기업의 웹사이트를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학벌, 학점 등은 지원 요건이 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자격증은 각 공기업마다 다를 수 있으므로 각 공기업의 웹사이트를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대외활동 및 동아리 활동 등은 지원 요건이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공기업에 대한 성과를 기록하고 관련된 경험을 가지고 있으면 가산점이 될 수 있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5%

공기업의 경우 대부분 블라인드로 진행이 되기는 하지만 학벌, 학점을 아예 안본다고 하기엔 어려울 것이라 생각을 합니다. 영어의 경우 요즘에는 토익을 보지 않고 스피킹만 보는 경우가 많은데 둘 중에 하나만 있어도 되는 것으로 압니다. 자격증은 가산점을 받을 수 있는 건 거의 다 가지고 계신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고즐
코사장 ∙ 채택률 85%

일단 공기업은 학벌, 학점을 안봅니다. 블라인드 채용이라 본인이 그쪽 분야와 관련된 NCS 기반의 인정교과과목들을 들었고, 기본 스펙과 자격증 등이 잘 되어 있다면 서류 합격 할 수 있습니다. 그다음은 시험과 면접에서의 결정이죠. 대외활동, 동아리도 있으면 좋고, 자소서에 녹이기 나름입니다. 학교생활 일생에 한번 하는데 동아리, 대외활동이 취업에 도움이 안된다고 해서 하지 않는 것은 비추입니다. 거기서 쌓은 인맥이 나중에 큰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먼저, 어학은 오픽이든 토스, 토익이든 회사에서 인정해주는 최소 점수만 맞추면 됩니다. 다만 한전은 700점 이상~900점 초과까지 가점 범위가 다릅니다. 자격증의 경우에는 필수로는 컴활 1급, 한국사 1급이고, 기술직은 기사 1개 이상, 한국어(기업규모 및 가점 여부 확인)를 취득하면 됩니다.


각티슈
코사장 ∙ 채택률 82%

1. 공기업은 스피킹보다 토익이 더 중요합니다. 스피킹을 보는 곳이 많이 없습니다.
2. 학벌, 학점은 블라인드 채용이라 안봅니다.
3. 가산점 항목에 맞춰서 준비하시면 되는데, 저정도면 충분합니다. 기사는 많으면 많을수록 더 합격률이 올라갑니다.
4. 필수는 아니지만, 자소서 항목을 채우려면 하는게 좋긴합니다. 다른 활동으로 채울 수 있으면 굳이 안해도 됩니다.


Infrastructure
코전무 ∙ 채택률 53%

네 그렇습니다.

다만 가능하시다면 직무 관련해서 자격증 1개정도 더 취득해주세요


채택
강한코치
코대리 ∙ 채택률 91% ∙
학교
일치

토익이나 오픽 둘 중 하나만 가지고 가는 전략을 택하기도 하지만,
토익 850이상 정도는 기본적으로 맞춰놓는 경우가 많습니다.

실제 토익이 기본요건이고 오픽이 가점인 기업도 많고,
토익만 보고 오픽은 딱히 가점이 없는 기업도 있습니다.

그래서 베이스는 토익으로 깔고 가는게 맞다고 생각하는데 토익에 어려움이 있고 스피킹에 자신이 있다면 오픽 IH 먼저 만들어놓고 토익보는기업이 얼마나 있는지 파악 후 버릴 수 있다면 버리십쇼.

기사도 쌍기사 따면 더 확실할텐데 기계기사 / 컴활1급 / 한국사1급 / 어학 => 어학2 + 한국어 + 산안기

이렇게 생각하시면 됩니다.



대외활동 동아리 하등 쓸모없고 알바경험이라도 면접과 자소서에 잘 녹이기만 하면 됩니다.
리얼 블라인드입니다.


채택
탁탁기사
코이사 ∙ 채택률 98% ∙
회사 산업
일치

대외활동 동아리는 친목도모용도로만 하시고요
(가점주는 대외활동 제외)
기사도 최근엔 쌍기사 ,, 많이들 취득하십니다
우선은 말씀하신대로 취득하시는게 기본이에요


채택
지난겨울
코이사 ∙ 채택률 100%

안녕하세요. 멘티님
먼저 어학의 경우 토익과 1개의 스피킹 점수를 취득하시는 게 좋습니다. 공기업에 따라서 어학을 하나만 취득하셔도 다 변환 점수로 평가가 되긴 합니다. 하지만 최근 일부 기업에서는 스피킹의 경우 자격증 가점을 주는 기업도 있습니다. (예) 한국전력공사
어떤 기업을 희망하시는지는 모르지만 가능하면 스피킹도 점수를 취득하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추가로 자격증의 경우도 지원하시는 공기업의 서류 전형시 자격증 가점항목을 보시고 필요시 쌍기사 취득을 권유 드립니다. 당연히 대외활동, 동아리 활동 등 멘티님의 성격과 활동성, 역량을 보여줄 수 있는 대외 활동도 중요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