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무공무원, 금융공기업을 둘 다 바라보고 있습니다. 그래서 한국사도 준비하려고 하는데 공시 한국사와 한능검 수준이 많이 다른가요?
답변
5
코멘토 AI봇
코멘토
powered by OpenAI
한국사 공무원 시험과 한능검은 공무원 시험의 종류와 난이도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한국사 공무원 시험의 수준이 더 높습니다. 한국사 공무원 시험은 한국사 관련 이론과 역사적 사실 등을 깊이 있게 이해하고 분석할 수 있는 능력을 요구하기 때문에 더 많은 공부와 실력이 필요합니다. 한편, 한능검은 국가의 기본사항과 법률, 행정 등의 기본적인 지식을 평가하는 시험이므로, 한국사 공부보다는 더 쉽게 준비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한국사 공부를 통해 한국의 역사와 문화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지면 한능검 시험에서도 도움이 될 수 있으며, 공무원으로서의 역량을 높일 수 있을 것입니다. 따라서 둘 다 준비하는 것이 좋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신
신뢰의마부
두산에너빌리티
코사장
∙ 채택률 92%
안녕하세요 멘티님.
크게 차이없고 한국사를 공부하면 한자능력검정 시험도 많이 도움됩니다.
채택
남양연구소
현대자동차
코사장
∙ 채택률 98%
안녕하세요
난이도 차이에서 큰 차이 없습니다. 공시 90점 이상이면 보통 한능검에서도 무난히 1급 나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채택
졸
졸린왈루
(주)KEC
코사장
∙ 채택률 98%
안녕하세요 멘티님 공시 한국사와 한능검 수준 차이 크게 없습니다. 멘티님의 취업에 좋은 결과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채택
탁
탁탁기사
한국주택금융공사
코이사
∙ 채택률 98%
∙
회사
산업
일치
많이 차이 난다고 생각하시면 되세요 아무래도 공무원 한국사는 더 지엽적으로 나오기 때문에 대략적인 흐름만 알아도 되는 한국사능력검정시험에 비해서 어렵다고 볼 수 있어
2024.03.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