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직 · 한국주택금융공사 / 모든 직무

Q. 이직 시 퇴사처리..

합격 기다리고 있는 상황인데 만약 합격하면 1주일전에 기습 통보하고 때려쳐야 할텐데 어케 해야할지

공기업이니 퇴직처리 안해주고 질질 끌면 힘들게 합격하고 합격취소 당하는건 아닐까 걱정이네요

답변 8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

먼저, 합격 결과가 나오기 전까지는 현재 직장을 계속 다니는 것이 좋습니다. 합격을 기다리는 동안 퇴사처리를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합격하게 된다면, 합격 통보를 받은 후에 퇴사처리를 하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만약 합격 통보를 받은 후에 퇴사처리를 하기에는 시간이 부족하다면, 합격을 기다리는 동안 현재 직장에서 일을 미루지 않고 최선을 다하는 것이 좋습니다. 합격이 확실한 상황이 아니기 때문에, 퇴사처리를 하지 않고도 현재 직장에서 일을 계속하는 것이 더 안정적이기 때문입니다.

만약 합격을 하게 된다면, 합격 통보를 받은 날짜부터 1주일 이내에 퇴사처리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때, 합격 취소가 될 가능성이 있으므로, 퇴사처리를 하기 전에 반드시 재고하고 신중하게 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합격 통보를 받은 후에 퇴사처리를 하는 경우, 합격 취소를 당할 경우 현재 직장을 그대로 유지하고 계속 다니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이 경우, 합격 취소에 대비할 수 있고, 퇴사처리를 하지 않고도 현재 직장에서 일을 계속할 수 있기 때문에 안정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합격 결과가 나오기 전까지는 합격을 확정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합격 통보를 받기 전까지는 현재 직장에서 최선을 다하는 것이 중요하며, 합격을 확정하게 되었을 때 적절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채택
신뢰의마부
코사장 ∙ 채택률 89%

안녕하세요 멘티님,

합격기다리는 상황이면 합격하고 여유기간 2주정도 달라하고 인수 인계하면 퇴직처리 하시면 됩니다.


니꿈은뭐니
코사장 ∙ 채택률 83%

인수인계기간이란게 있으니 그래도 2주정도의 텀은 가져주시는게 인지상정입니다.
일주일이면 퇴사에 필요한 행정절차상으로도 빠듯하긴 합니다.


목계
코과장 ∙ 채택률 73%

사실 법적으론 전날 통보해도 문제는 없습니다만 통상 한달 전에 말하죠...
결론적으론 문제는 되지 않습니다.


채택
핫뜨거뜨꺼
코차장 ∙ 채택률 63%

노동법에 따라 노동자가 원하는 일에 무조건 퇴사를 시켜줄수 밖에 없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채택
곰직원
코과장 ∙ 채택률 76%

안녕하세요. 멘티님.

공기업이든 사기업이든 대부분의 이직자들이 고민하는 부분이 이 부분이더라구요. 방법은 어쩔 수 없습니다. 합격 통보를 받은 후 힘들겠지만, 입사일을 늦추던지, 힘들겠지만, 퇴직처리를 빠르게 요구를 하던지요. 물론, 퇴직처리를 빠르게 요구하는 것이 우선이구요. 당사자 입장에서는 채용 취소가 되지 않을까 피말리기는 하겠지만, 어찌어찌 다른 분들도 이 부분 해결하여 이직 마무리 잘 하시더라구요. 저도 첫 이직 때 한달 이후에 퇴사 처리를 해 준다고 하여, 날짜를 고정하고, 이날까지 퇴사 처리 해 주지 않으면 내일 당장 회사 나오지 않겠다 라는 식으로 반협박도 해 가면서 날짜를 맞췄던 기억이 나네요. 아무래도 기간이 짧으니 합격 발표 이후 인수인계 준비하면 힘드니 미리 준비도 하고 계시구요. 하이튼 합격 발표나고, 그러한 부분 고민하는 것도 기쁜 고민일테니. 좋은 결과 있었으면 합니다.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3%

아닙니다. 왠만한 회사에서는 기습통보를 하더라도 잘 처리를 해주는 편이니 걱정을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당사만 하더라도 3일전에 퇴사통보를 한 사람도 있었지만 문제가 되지 않았습니다. 어떻게 보면 한달전에 이야기를 해주는 것이 가장 좋은 케이스이기는 하지만, 그렇지 않다고 해서 회사가 사람의 미래를 발목잡지는 않습니다.


채택
예스리123
코차장 ∙ 채택률 94% ∙
회사 산업
일치

전 직장에서 퇴사처리 늦게해줘서 건강보험 좀 겹치는걸로는 겸직 해당 안되실거라 괜찮습니다

해당 사항은 그 기업 인사팀에 물어 보시는 게 가장 정확 하구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