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고민 · 한국콜마 / 연구개발

Q. 바이오/화장품 학사/박사

바이오/화장품 관련 분야에 관심이 있어서 관련 직업으로 알아보고 있습니다.
학사 졸업 후 연구원으로 취직을 하게 되면 화장품 회사로 취직을 원하구요
박사 졸업을 하게 되면 바이오 분야로 갈 생각이며 연구원도 좋지만 교수도 고민중입니다.
제가 원해서 교수를 할 수 있는게 아니라 박사를 따고서도 시간강사나 기간제 강사로 일을 많이 하며 떠돌아 다녀야 한다고 들었습니다.
학사 취업이나 박사 취업 둘중 어떤걸 해야할까요?

답변 2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학사 졸업 후 연구원으로 취직하는 것은 바이오/화장품 관련 분야에 대해 이해하고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좋은 기회이기도 합니다. 박사 졸업 후 교수로 취업하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박사 졸업을 하면 연구나 강의를 하고, 실무경험이 부족하다면 시간강사나 기간제 강사로 일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가 됩니다. 따라서, 두 가지 선택 모두 바이오/화장품 관련 분야에 관심이 있으면서 박사를 취득한 자에게는 두 가지 모두 좋은 기회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각각의 장단점을 잘 생각하여 스스로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채택
F
Final page
코부사장 ∙ 채택률 69%

학사 취업과 박사 취업은 각각 장단점이 있습니다. 학사 졸업 후 연구원으로 취업하게 된다면, 바로 산업계에서 경험을 쌓을 수 있습니다. 화장품 회사에서 연구원으로 일한다면, 새로운 화장품 제품 개발에 참여하거나, 기존 제품의 성능 개선 등 다양한 화장품 연구 개발 분야에서 경험을 쌓을 수 있습니다.

반면에 박사학위를 취득하게 된다면, 보다 높은 수준의 전문 지식과 연구 경험을 갖출 수 있습니다. 바이오 분야는 연구의 깊이와 넓이가 높은 분야이기 때문에 박사학위를 취득하면, 보다 전문적이고 깊은 지식과 연구 능력을 갖출 수 있습니다. 또한, 교수 직위를 통해 연구 및 교육 분야에서 직접적으로 기여하는 역할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교수 직위를 향해 나아가는 과정에서는 일정 시간 강사로 일하거나, 연구원으로 일하는 등 다양한 경험을 쌓는 것이 필요합니다. 또한, 교육 분야에서 직접적인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연구 능력 뿐만 아니라, 교육 능력도 필요합니다.

따라서, 학사 취업과 박사 취업 중 어떤 것이 좋은지는 개인의 선택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자신이 무엇에 관심이 있고, 어떤 분야에서 더 깊은 지식과 경험을 쌓고 싶은지를 고려하여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