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직 · 한국콜마 / 품질관리

Q. 품질관리 이직

제가 알기론
제약>화장품>식품 이 순으로 알고있는데
맞을까요?
식품 품질관리 3년 경력으로 화장품으로 이직하려는데 어떤점을 어필해야될까요

답변 6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

식품 품질관리 3년 경력으로 화장품으로 이직하려는 경우, 화장품 업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관련 논문과 연구 내용을 확인하여 본인의 업무 능력을 강화할 수 있는 점을 자기 소개서에 언급하시길 권장합니다. 또한, 화장품 업계에서 사용되는 장비나 방법론 등에 대해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교육을 받거나 관련 동영상을 시청하는 등의 노력도 필요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L
Lans
코차장 ∙ 채택률 89%

품질관리 업무를 실제로 하시면서 경험을 많이 쌓으셨을테니, 가장 필요하다고 생각한 역량을 본인이 가지고 있다고 어필하시고 그 근거로 식품 품질관리 경험 중 여러 가지를 예시로 들면 될 것 같습니다!


채택
화공쟁이컨설턴트
코부사장 ∙ 채택률 82%

꼭 산업의 계열이 정해져 있지 않아요.
특히 제약/화장품/식품의 품질관리 직무의 업무는 대동소이 하기 때문에 식품에서 화장품이나 제약으로 가기 어렵다는 것은 오해입니다. 기본적으로 분석기기에 대한 운용능력과 지식, 품질관리 업무에 대한 이해, GMP에 대한 이해 등이 필요하고 경력직의 경우 현직장에서의 성과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정량적인 성과를 준비해두시고 어필하시기 바랍니다.


멘토486
코이사 ∙ 채택률 54%

사실 품질관리가 다 똑같은 품질관리가 아니고, 제약과 화장품은 연계가 될 수 있지만 식품은 아닙니다. 식품 품질관리에서는 쭉 그쪽으로 가시는게 베스트입니다.


t
trustme
코이사 ∙ 채택률 84%

안녕하세요 멘티님!

분석 경험을 어필하시는 것이 가장 좋아보입니다.
3년의 기간 동안 어떤 실험을 했고, 어떤 장비를 다룰줄 아는지 최대한 상세하게 어필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고즐
코사장 ∙ 채택률 85%

일단 자동차나 기타 중공업 분야로 가지 않는 이상, 화장품, 식품은 연계성이 있을 것 같고, 제약은 다른 분야로 봅니다. HACCP 인증처럼 까다로운 분야에서 자동화, 품질 관리 시스템을 익혀 왔다면 그 시스템을 적용하거나 이해하고 있음을 어필하고, 각종 툴을 다루며 관리했던 노하우를 어필하면 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