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한미약품 / 모든 직무

Q. 대학원 졸업을 앞두고 바이오 회사 직무 선택에 있어 궁금점이 있습니다

1. 학사를 뽑는 QC/QA 직무에 석사 졸이 지원해도 불이익이 없을까요? 또는 이익이 있을까요?



2. 제가 대학원에서 진행한 실험이 ITC (isothermal titration calorimetry) , gold nanoparticle을 합성하여 이를 통한 dna - target binding assay, electrochemical assay 입니다. R&D 직무들 지원 요건을 봤을 때 딱 맞는 직무가 없어서 선택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제제연구 직무에 지원해도 괜찮을까요?

답변 달아주시는 모든 분들 감사드립니다.

답변 3
채택
8
828282
코상무 ∙ 채택률 75% ∙
회사 산업
일치

불이익은 없을 듯 합니다. 석사의 전공이 회사의 업무와 부합되는 점이 있다면 면접시 가산점은 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진행하신 실험의 경우 약제학적 지식이 요구되는 분야라고 생각되며, 만약 R&D 쪽을 지원하신다면 제제연구, DDS 등의 분야를 지원하시거나 직무와는 맞지 않더라도 cell 실험이나 rat 실험을 많이 해보셨다면 해당 실험으로 평가를 진행하는 부서로 지원을 해보는 것도 도움이 될 듯합니다.

아시다시피 나노파티클이나 DNA target biding은 기술의 상업성이 떨어지는 상황입니다.(고비용 대비 생산 수율 낮음) 따라서 해당 연구 직무에 적합한 회사는 대부분이 바이오 벤처쪽일 듯 싶습니다.


리피토
코이사 ∙ 채택률 92% ∙
산업
일치

1. 불이익도 이익도 없으나, 우리나라 정서상 아무래도 나이는 무시못하긴 합니다.

2. cell-based assay 를 해보셨다면 약리나 독성파트라도 지원을 해보시는걸 추천합니다.


채택
멘토16464
코차장 ∙ 채택률 80% ∙
회사 산업
일치

1. 불이익 없습니다. 아마 석사졸 초봉부터 시작되는정도의 이익?이 있을 것 같습니다.
석사졸같은 학력이 아니라 본인의 경험과 역량이 QC/QA직무에 어떻게 녹아내릴 수 있느냐가 더 중요합니다.

2. 사실 직무와 딱 맞는 연구를 진행하여 졸업하는 대학원생들이 거의 없는것이 현실입니다. 이러한 연구를 통해서 나는 이러한 역량을 배웠고 그러므로 회사 업무에도 빠르게 적응할 수 있다. 이렇게 자기소개서를 작성한다면 지원자분의 성향에 맞게 어떤 직무에도 지원가능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