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한화생명 / 모든 직무

Q. 아직 어학 없는 4학년인데 한화생명 넣어봐도 될까요?

안녕하세요. 경제학과 4학년 1학기인 학생입니다.
이제 취준 본격적으로 시작해보려는 상황이고, 한화생명 여름방학에 인턴십하고 25년2월에 입사하는 전형 넣어볼까 하는데 고민중입니다.
금융권에 가고 싶단 생각은 하고 있었는데 아직 어학점수도 없고 보험사도 생각해본 적 없어 괜히 에너지낭비만 하는게 아닐지 생각이 듭니다. 그래도 혹시 모르고 경험차 넣어볼지 고민입니다.

제 스펙 간략하게 말씀드리면,
서울 중위권 경제 3.7
자격증: adsp, sqld, 컴활1급
대외활동: 은행 홍보대사, 경제교육봉사단, 금융학회, 개인sns운영경험
인턴: 은행 인턴 1회(한달)

입니다. 직무도 은행쪽 준비했었던 경험 살려 여신/대출 직무 지원할 생각인데 더 적합한 직무 있다면 추천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마케팅 쪽도 관심있는데 이번에 브랜드 직무는 안뽑더라구요ㅠ)

답변 9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안녕하세요. 한화생명에 지원해보려는 고민을 하고 계시는데요, 제가 조언해드리자면 이번 인턴십을 통해 금융권에 대한 경험을 쌓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한화생명은 금융권에서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가 많은 보험사이기도 합니다.

제가 확인한 바로는, 귀하께서는 경제학과를 전공하고 계시고 인턴 경험도 있으며, 자격증도 다양하게 보유하고 계시다는 것 같습니다. 또한, 대외활동과 개인 SNS 운영 경험도 있는 것으로 보아 소통능력과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뛰어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번에 귀하께서 지원하려는 직무는 은행쪽 준비했었던 경험을 살려 여신/대출 직무로 지원하시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마케팅 쪽도 관심이 있으신 것 같은데 이번에 브랜드 직무는 안 뽑는다고 하셨습니다. 제가 보기에는 귀하께서는 금융권에서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는 보험사에 지원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보험사의 마케팅 직무에 지원하시는 것도 좋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언어능력에 대한 걱정을 하고 계신 것 같은데, 한화생명은 영어를 필수로 사용하는 글로벌 기업이기 때문에 어학점수가 없으신다는 것은 조금 아쉬울 수 있지만, 언어능력보다는 귀하의 전문성과 열정을 보여주는 것이 더 중요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입사 후에도 어학능력을 향상시키는 노력을 하시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취업 준비를 하시는 동안 귀하의 장점을 잘 살려서 한화생명에 지원해보시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귀하의 미래에 대해 응원하며,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채택
남양연구소
코전무 ∙ 채택률 97%

안녕하세요

어학 기준을 요구하지 않는다면
어학 없이 넣어도 됩니다.

은행쪽 준비 경험이 있으니 이걸 살려서
경험차 지원해보는건 좋은 생각입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l
lululalaaa
2024.04.02
답변 감사합니다! 지원자격에 어학은 없으나 어학은 필수 느낌이라 없으면 엑셀에서 컷하거나, 결격 사유로 볼 것 같아서 고민이네요..1
채택
신뢰의마부
코사장 ∙ 채택률 90%

안녕하세요 멘티님,

2024년 일반 채용 공고를 봤을땐 외국어 성적 (토익,토스,오픽)등에 한하여 우대라서 전형에 쓸수는 있겠습니다.
다만, 투운사 신용분석사등을 가지고 계신분들이 많으니 그런것은 준비를 하는게 좋겠고 어학도 기본은 있는게 유리하실수 있습니다.


채택
다시 돌아온 상
코부사장 ∙ 채택률 96%

안녕하세요 멘티님
해당 질문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어학이 필수가 아니라면 써보셔도 됩니다.

아직 스펙이 안되더라도 이력서와 자소서를 써보는 것 자체가 후에 취업준비에 도움에 됩니다.


도움이 된 답변이라면 채택 부탁드려요!


취업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채택
화공쟁이컨설턴트
코부사장 ∙ 채택률 82%

희망하시지 않는 분야에 지원하는 것은 비추천합니다.
왜냐하면 힘겨운 수고 끝에 합격하여 입사하더라도 향후 금융권 지원시 관련 없는 인턴 활동을 어필하기가 다소 어렵고, 만약 어필한다 하더라도 커리어에 대한 목표나 진로에 대해서 면접관이 압박질문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지금까지 준비해오신 바와 같이 금융권에 집중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물론 취업 확률을 높이기 위해 여러 분야에 지원하는 것도 방법이지만, 이는 개인의 선택의 몫이라 감히 권해드리기는 어려워보입니다.


채택
캐빈코치
코사장 ∙ 채택률 88%

안녕하세요 멘티님 반갑습니다.
기아 현직자입니다.

한번 지원해보고 나면 본인에 대해서 더 객관적인 평가가 가능하더라구요.
저는 기회가 될 때 이것저것 지원을 많이 해볼 것을 추천드립니다.

실제 제 이야기를 좀 말씀을 드리자면 저는 대학교 1학년 때부터 꼭 가고 싶은 회사가 있어 1학년 때부터 자격요건이 되지 않음에도 지원을 꾸준히 했습니다.
거의 6번 정도의 지원이 있은 후에 4 학년이 돼요 그 기업의 4 학년이 되어 그 기업의 면접까지 참석했는데 채용 담당자가 이미 저를 알아보고 만나보고 싶어 했다 했다고 하더라고요.
채용 의지를 전혀 의심받지않고 바로 최종 합격까지 성공했습니다.



댓글 0
l
lululalaaa
2024.04.02
헉 그러시군요 감사합니다! 일단 지원은 해보려구요.
혹시 그때 입사한 회사가 지금 직장이신 기아인지 여쭤봐도 될까요
채택
멘토486
코이사 ∙ 채택률 54%

마케팅 직무보다는 금융권쪽이 경력이나 활동이 있으셔서 훨씬 나으실 듯 합니다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4%

어학은 필수적으로 필요하기 때문에 저는 어학을 취득하신 후 지원을 하시는 것이 맞다고 생각을 합니다. 덜 만들어진 스펙으로 지원을 하는 것 보다는 갖추고 나서부터 본격적으로 취업준비를 하시는 것이 맞다 생각합니다.


채택
졸린왈루
코부사장 ∙ 채택률 96%

안녕하세요 멘티님

어학 필수가 아니라면 없이 넣어도 됩니다.
또한 지원하시는 것 자체가 굉장히 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지원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멘티님의 취업에 좋은 결과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