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 현대엘리베이터 / 모든 직무

Q. 산업과 직무를 선택한 이유가 설득력 있는지 궁금합니다.

현재 2차 면접(임원 면접)을 앞두고 있습니다.
저의 전공이 자동차공학인데 엘리베이터 업계를 선택한 이유에 대해 물어보시면

"학창 시절 자동차를 좋아해서 학부도 자동차와 관련한 학과를 고른 것은 맞습니다.
주로 자동차 코딩을 학습하다 보니 저와 맞지 않는다고 느꼈고 (코딩을 하는)공모전을 통해 스스로에 대한 검증도 마치게 되었습니다. 그로 인해 전기 기사 자격증 취득하고 공학적 지식을 활용하면서 (1. 어릴 적 엘베에 형이 갇히며 부모님이 괴로워 했던 기억을 떠올리며) (2. 새로운 엘베 관련 서비스를 기획하여 승강기 신 사업에 함께하고자) 엘리베이터 업계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1과 2중에 제 생각 중에는 2번이 좀 더 설득력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크게 와 닿지는 않을 것 같다는 생각에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4
채택
지난겨울
코부장 ∙ 채택률 100%

2번이 더 설득력이 있어 보입니다. 1번은 너무 작위적으로 보입니다.
2번 내용 중 기획하신 아이디어를 간략히 표현하면서 해당 업계에 관심이 있음을 더 표현하시는게 더 설득력 있어 보입니다.


채택
ㅍㅇㅌㄱㄹ
코과장 ∙ 채택률 100%

멘티님 안녕하세요.
저도 2가 더 나아 보입니다. 1으로 할거면 왜 학과를 자동차로 선택했느냐, 갑자기 저 상황이 진로를 바꿀만큼 중요해 보이느냐등 추가 질문의 여지가 있어 보입니다. 2번이 보편적인 답안이지만 그만큼 추가 질문거리가 생기지 않아보이니,2로 추천 드립니다!


채택
미래의 나침반
코이사 ∙ 채택률 62%

2번이 더 설득력 있어보입니다.
해당 사업에 대한 경험이 있으면 자소서/면접에서 굉장히 좋게봅니다
꼭 경험이 아니더라도 목표가 있다면 해당 사업에 대해서 원래 생각했다는 인식을 주기때문에 긍정적으로 봅니다.


채택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4%

2번이 평범하며, 위험부담이 없는 이야기이기는 하지만 1번이 저는 더 낫다고 생각이 됩니다. 2번은 너무 일반적이라서 임팩트를 주기가 힘들다고 생각을 합니다. 다만 1번의 경우에는 호불호가 있겠지만 저는 도전해볼 가치가 있다 생각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