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성 · 현대자동차 / 공정기술

Q. 전기차 공정

공정 기술 직무에 지원하려고 하는데 전기차 공정 이슈에서 흔히 발생하는 문제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답변 2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전기차 공정에서 흔히 발생하는 문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배터리 관련 문제: 전기차의 주요 부품인 배터리는 충전, 방전, 보관 등 다양한 환경에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의 용량 감소, 과열, 과충전 등의 문제가 발생하면 차량의 성능 저하나 화재 등의 심각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충전 인프라 문제: 전기차는 충전 인프라가 부족하다는 문제가 있습니다. 충전소의 부족이나 충전 시간이 오래 걸리는 등의 문제가 있어서 전기차를 충분히 활용하기 어려운 경우가 있습니다.

3. 소재 문제: 전기차는 내연기관을 사용하는 차량과는 다른 소재를 사용하기 때문에, 이에 대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배터리 재질의 부족으로 인해 충전 속도가 느려지거나, 내구성이 떨어지는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4. 전기차 충돌 시 안전 문제: 전기차는 내연기관을 사용하는 차량과는 다른 충돌 시 안전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의 고압으로 인해 화재가 발생하거나, 충돌로 인해 배터리가 파손되어 전기가 누설되는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5. 소프트웨어 문제: 전기차는 내연기관을 사용하는 차량보다 더 많은 소프트웨어를 필요로 합니다. 이에 따라 소프트웨어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며,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나 버그 수정 등의 작업이 필요합니다.

6. 온도 관리 문제: 배터리는 온도에 민감한데, 전기차는 내연기관을 사용하는 차량과 달리 배터리의 온도를 관리해야 합니다. 높은 온도에서는 충전 속도가 느려지고 배터리 수명이 줄어들 수 있으며, 낮은 온도에서는 배터리 용량이 감소하거나 충전이 불가능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온도 관리가 중요한 문제입니다.

7. 배터리 재활용 문제: 전기차의 배터리는 수명이 다한 후 재활용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배터리 재활용에 대한 적절한 시스템이 마련되어 있지 않아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재활용에 대한 적극적인 대책이 필요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남양연구소
코부사장 ∙ 채택률 98% ∙
회사 산업
일치

안녕하세요

전기차 공정 이슈로는 아무래도 요즘 판매량 감소가 가장 큰 이슈일듯 합니다.
이를 통해 생산 작업 인력들의 불만이 커져가고 있습니다.
생산인력과의 갈등도 메인 이슈입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