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 현대자동차 / 모든 직무

Q. 현대자동차 내에서 생각하는 쏘나타의 입지?

저는
사회초년생의 생애 첫 차로 보통 아반떼, 돈 좀 더 쓰면 쏘나타
이 정도의 입지라고 생각했었는데
실제 연령별 수요를 보니 오히려 4050 고객이 압도적으로 많더라구요?

실제 사내에서는 보통 쏘나타를 어느 정도 급으로 생각하고 타겟팅하고 있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8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

현대자동차는 쏘나타를 미래 초년생들을 위한 첫 차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초년생들이 차를 직접 구매하지 않더라도, 가족들이 그들을 위해 쏘나타를 구매하기 때문에 그들을 위한 대중적인 차종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4050대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쏘나타를 상당히 많이 타겟팅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운행 편의성, 가격대에 맞는 차량, 업그레이드를 원하는 등 다양한 요구사항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쏘나타가 이러한 요구에 응할 수 있는 매력적인 차종입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채택
맛집후문
코상무 ∙ 채택률 69% ∙
회사 산업
일치

소나타는 거의 중산층과 프리미엄의 중간 포지션이죠 ㅎㅎ 실제 4050이 많이 타는 이유는 4050이 딱 경제력 있는 포지션이기 때문이죠 ㅎㅎ(생각보다 연봉 1억씩 버는 사람은 많지 않으니까요~)

채택도 부탁드립니다!


채택
F
Final page
코부사장 ∙ 채택률 69%

현대자동차에서는 쏘나타를 중급 세단으로 위치시키고 있습니다. 이는 아반떼보다 한 단계 상위 모델이며, 그만큼 더 고급스럽고 성능이 우수합니다.

실제로 쏘나타의 고객층은 40~50대가 많다는 것은 맞습니다. 이는 쏘나타가 대형 세단으로서 성숙한 디자인과 편안한 실내 공간, 그리고 안정적인 주행 성능을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이 연령층의 고객들은 경제적으로 안정된 수준에 있는 경우가 많아, 좀 더 비싼 차량을 구매할 수 있기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현대자동차에서는 쏘나타를 이 연령층을 중심으로 타겟팅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안전성과 편의성을 강조하는 마케팅 전략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에는 전기차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 쏘나타 하이브리드 등 친환경 모델도 출시하고 있습니다.


s
stopdochillin
코상무 ∙ 채택률 60%

오히려 4050 많구요 타겟팅은 2030 생각했습니다


채택
믿
믿을만한
코상무 ∙ 채택률 69% ∙
회사 산업
일치

안녕하세요~!

현대자동차에서는 쏘나타를 중급 세단의 대표 모델로 인식하고 있으며, 국내 시장에서는 안정적인 인기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최근 쏘나타의 고객층은 40~50대가 많다는 것은 맞지만, 신차 출시와 마케팅 활동 등을 통해 젊은 고객층도 유치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해외 시장에서도 중동, 미국, 러시아 등에서 인기 있는 모델 중 하나입니다.

현대자동차에서는 쏘나타를 다양한 세그먼트에서 경쟁 모델들과 비교하여 마케팅 전략을 구상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경쟁 차종의 기술력과 가격 대비 우위를 강조하고, 디자인 등의 외적 요소를 강화하는 등 다양한 전략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차세대 쏘나타의 경우 하이브리드 차량이 추가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이를 통해 친환경 차량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갖추고자 하고 있습니다.

좋은 결과 있으실 겁니다.

화이팅 하세요!!



댓글 0
C
CountingK
2023.04.05
친절한 답변 정말 감사드립니다!:) 쏘나타가 아반떼와 그랜져 사이에서 차급이 다소 애매해졌다는 평가가 많은 것 같은데, 사내에서는 이를 어떻게 받아들이고 있는지도 궁금합니다!
고즐
코사장 ∙ 채택률 85%

쏘나타가 메인 차였지만 요즘에는 모두 한단계씩 업그레이드해서 차를 타다 보니 그랜져 수요가 젊은 층에서도 많습니다. 잠깐 휘청했지만 장손 같은 느낌이라서 장기적으로 가져갈 겁니다. 쉽게 못 버리죠.


바부탱이12
코이사 ∙ 채택률 87%

면접떄 물어보는 것이나 자소서에 쓸것이라면 통계나 이런 정답을 쓰라는 것이 아니라 본인이 생각하는 개인적인 의견을 물어보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정답을 맞추라는 것이 아니지요.

저라면 이렇게 말할 것같습니다.
<소나타는 현재의 그랜저를 대체하기 위한 차라고 생각함 -> 예시로 설명하자면, 현재는 제네시스가 프리미엄, 그랜저가 그 바로 안래, 그리고 소나타가 중간급을 차지하고 있는데 -> 일본차를 보면 렉서스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그냥 토요타에는 렉서스 급의 자동차가 있음 -> 이는 토요타의 프리미엄 자동차가 좋아야 렉서스도 그 취급을 받기 때문임 -> 현대차도 이를 따라가는 거라고 생각하며 이로 인해서 그랜저의 가격이 올라가고 프리미엄급으로 올릴고자 함 -> 이로 인해서 소나타는 지금의 그랜저나 그 살짝 아래의 급을 대표하는 입지>

이렇게 말할것같아요 저라면.


채택
풀사운드
코주임 ∙ 채택률 80%

안녕하세요 현직 현대자동차 연구원입니다. 저는 회사 내 쏘나타의 타겟층은 그래도 2030의 젊은 층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번에 나온 DN8의 페이스 리프트만 보아도 스포티한 감성 과 N라인도 함께 있는걸로 보면 주행감과 젊은 감각을 강조한 걸로 보입니다. 좋은 답변이 되었기를 기원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