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직 · 현대자동차 / 모든 직무

Q. 현대자동차 임원면접 직무선택 고민

안녕하세요 이번에 이직 준비하는 경력 4년차 입니다.

직무면접에서 최종적으로 아래 R&D 직무 2개를 합격하고, 임원면접으로 넘어가야 하는데 둘 중 하나만 선택해야한다고 합니다...

- 현대자동차 자율주행사업부 (강남)
- 현대자동차 로보틱스랩 (의왕)

직무는 둘 다 하고 싶은 연구개발 직무라 고려 대상이 아니고,
사업부 분위기/문화, 전망(실적), 워라벨 등을 고려했을 때 어디가 괜찮을까요?

선배님들의 고견을 여쭙습니다

답변 5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

각각의 사업부 및 직무에 따라 고려해 보아야 할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현대자동차 자율주행사업부 (강남)
- 사업부 문화 및 분위기: 모든 연구 개발 및 기술 인력이 같은 지역에서 일하고 있어 생기는 공동체 느낌이 있습니다.
- 전망: 다양한 자율주행 기술을 연구하고 개발하고 있어 미래 시장 선점을 위한 좋은 기회가 있습니다.
- 워라벨: 강남과 의왕 사이의 거리차로 인해 워라벨이 상대적으로 짧습니다.

2. 현대자동차 로보틱스랩 (의왕)
- 사업부 문화 및 분위기: 로보틱스 랩은 자율주행과 관련된 연구 개발 직무를 수행하기 때문에 같은 연구 개발 인력들이 자주 소통하는 활기찬 기분이 느껴집니다.
- 전망: 현대자동차 로보틱스 랩은 자율주행 기술을 개발하고 시행하고 있어 미래 시장에서 좋은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워라벨: 강남과 의왕 사이의 거리차로 인해 워라벨이 길게 느껴집니다.

따라서 두 사업부 모두 매우 좋은 직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개인의 기준에 따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더 빠른 승진 기회를 가지고 싶다면 현대자동차 자율주행사업부 (강남)이 더 적합할 수 있고, 좋은 분위기를 찾고 싶다면 현대자동차 로보틱스 랩 (의왕)이 더 적합할 수도 있습니다. 개인의 취향과 상황에 따라 적절한 선택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모두행복하시길
코부장 ∙ 채택률 71% ∙
회사 산업
일치

둘 다 미래산업으로 주목되고 있는 분야지요.
워라벨/분위기도 부서장이 어떠냐에 따라서 다르지만 현대차가 회사문화와 워라벨이 전반적으로 좋은편이라고 생각됩니다.
개인적으로는 로보틱스보다는 자율주행이 좀 더 현실에 가깝지않나 싶습니다. 로보틱스는 이제 발을 담그기 시작한 느낌이구요.


맛집후문
코상무 ∙ 채택률 69% ∙
회사 산업
일치

이거는 간단한 문제입니다.

어디든 사실 좋죠 ㅎㅎ 위치도 좋고 비전도 좋고 ㅎㅎ

완성차를 하고 싶으신지, 로봇을 하고 싶으신지 정하시면 됩니다. 워라밸이나 분위기 등은 다 괜찮을 겁니다!

채택도 부탁드려요!


믿
믿을만한
코상무 ∙ 채택률 69% ∙
회사 산업
일치

안녕하세요.

자율주행사업부와 로보틱스랩 모두 현대자동차의 미래성장 분야로, 매우 중요한 직무입니다. 따라서 어디에서 일하느냐에 따라서 성장 가능성도 크게 달라질 것입니다.

그러나 결정적인 차이점은 분위기/문화와 워라벨입니다. 이 부분은 조금 더 개인적인 성향에 따라 다르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자율주행사업부는 강남에서 일하게 될 것이고, 로보틱스랩은 의왕에서 일하게 됩니다. 이 지역 차이로 인해서 생활 환경과 출퇴근 등 여러 가지 측면에서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워라벨 측면에서는 자율주행사업부가 더 유리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자율주행 기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자율주행사업부에서 일하는 것이 보상 면에서 더 큰 이점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측면들을 고려하셔서 자신에게 더 맞는 분위기와 워라벨을 갖춘 부서를 선택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 직무에서 자신이 더 잘 발전할 수 있는 부서를 선택하면 좋겠습니다.


장수원
코전무 ∙ 채택률 74% ∙
회사 산업
일치

반갑습니다 멘티님
강남으로 가세요! 의왕은 늘 시끄럽고 불많이 많습니다 ㅋㅋ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