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현대자동차 / 생산기술

Q. 전동화 PT 생산기술 직무가 궁금합니다.

지난 3월 공고에서 전동화PT 생산기술 직무에 지원하여 1차 면접을 보았으나 직무가 제 경험과 잘 맞게 설명을 하지 못하여서 탈락하게 되었습니다.
1. 일단 전동화 핵심부품은 부품사에서 만드는 것으로 아는데 그렇다면 전동화PT 생산기술은 무슨 생산라인을 만드는건가요...?
2. 제 경험은 주로 시뮬레이터와 tool을 활용하여서 Converter 설계하고 시뮬레이션 하는 것, H/W로 Converter 구현해본 것 매틀랩 써서 모델링 한 것, 자율주행 모빌리티 대회에서 파이썬으로 라인트레이서 만든 것 정도가 있는데 이러한 경험은 생산기술과는 어떻게든 연관지을 수 없는 걸까요?
연구/개발로 지원하기에는 학사일 뿐더러 프로젝트 경험이 많이 부족하고 생산기술로 지원하기에는 공장 경험이 없는데 이럴 땐 어떻게 해야하나요..? 이번 공고가 4일정도 남았는데 지금이라도 갈아엎고 연구/개발로 써야하는건지 의문입니다..

답변 2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1. 전동화 PT 생산기술 직무는 주로 전동화 핵심부품을 포함한 생산라인을 설계하고 구축하는 업무를 말합니다. 전동화 핵심부품은 부품사에서 제공되지만, 이를 어떻게 조립하고 제품을 만들어내는지에 대한 생산기술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생산기술자는 부품사와 협력하여 생산라인을 설계하고 공정을 최적화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2. 제 경험과 같은 경우는 연구/개발 분야에서 주로 활용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전동화 PT 생산기술 직무에도 관련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Converter 설계를 할 때 생산성을 고려한 디자인을 할 수 있고, 매틀랩을 사용하여 생산라인의 시뮬레이션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율주행 모빌리티 대회에서 파이썬을 사용하여 라인트레이서를 만든 경험은 생산라인의 자동화에 활용될 수 있습니다.

3. 지원 분야가 생산기술이라면 공장 경험이 필수적인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생산기술자는 생산라인 설계와 공정 최적화 등을 위해 공장에서 직접 작업하고 있는 생산자와의 협업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공장 경험이 있다면 더 큰 장점이 될 수 있지만, 연구/개발 경험도 생산기술과 연관성을 가질 수 있으므로 이를 강조하여 지원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4. 지원 분야를 변경하는 것은 개인의 판단에 따라 다릅니다. 하지만 이번 공고가 4일정도 남았다면 새로운 이력서를 작성하고 지원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번에는 연구/개발 경험을 강조하여 지원하고, 다음 기회에는 공장 경험을 쌓은 후 생산기술 분야로 다시 지원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중요한 것은 자신의 경험을 잘 살려서 직무와 관련된 역량을 어필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채택
남양연구소
코부사장 ∙ 채택률 98% ∙
회사 산업
일치

안녕하세요

1. 전동화 생기는 선행생기로, 현차가 아닌 고객사 공장 관련입니다.

2. 아시겠지만 생기와 큰 연관이 없습니다.

3. 생기는 공장 경험 없이 쓰는 사람이 대다수입니다.
그리고 연구개발에 학사가 더 많습니다.
저도 학사구요.
원하는 직무로 소신지원하시기 바랍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