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현대자동차 자율주행 직무
안녕하세요.
저는 비전 모델을 임베딩하는 연구로 석사를 마친 취준생입니다.
저는 자율주행 인식 알고리즘 개발이나 딥러닝 모델 임베딩으로 취업을 하고 싶습니다.
그런데 현대자동차 합격 후기들을 보니까 직무와 연관성이 높은 경험이나 경력을 많이 보는 것 같고 또 최근엔 인식 분야로 채용을 하지 않는 것 같더군요.
또 요즘 추세는 end-to-end 를 향하고 있는 것 같아서 제가 말씀드린 직무는 더 이상 채용이 없을 것 같더라구요.. 관련은 있어 채용이 있을 수도 있지만..
서론이 길었는데 제가 질문하고 싶은 것은 제 연구가 자율주행과 접목된 연구가 아니라 혹시 직무 적합도가 떨어지지 않을 지 고민이 됩니다. 물론 딱 맞아 떨어지지 않아도 된다는 것을 알지만 요즘 취업 시장이 많이 좁고 중고신입들이 많아서 이런 것들이 걱정이 되어서 글을 남겨봅니다.
현직에 계신 분들께서 의견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Q. 해외영업 직무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해외영업 직무에 관심이 있습니다. 영업관련 인턴채용공고를 보고 지원하려고 하는데 직무에 대해 자세히 모르니 자소서 쓰는게 어렵습니다.
1) 해외영업 직무는 주로 무슨 일을 하나요? 직무기술서를 보니 경쟁환경을 분석하고 영업전략을 짜서 매출극대화에 기여한다고 쓰여있는데 너무 일반적인 내용인것 같아서, 조금 더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2) 해외영업 부서에 배치되면 하루 업무일과가 궁금합니다.
Q. 낮은 학점에 대한 고민 상담 부탁드립니다! (석유화학업계 지망)
현재 지방국립대 4학년 2학기 재학중이며 목표하는 쪽은 석유화학 업계 쪽이며 직무는 공정 및 설비 개선, 개발을 맡는 생산기술 엔지니어 입니다.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해 큰 공백기(2년)를 가지고 이제서야 제대로 취업준비를 시작하게 되었기에, 갖춘 스펙이 전혀 없습니다. (어학, 인턴, 자격증 전무) 여기에 엎친데 덮친격으로 학벌과 학점도 낮은 상태라 걱정이 앞서는 상황입니다. (확실하지는 않지만, 전공평점을 보는 기업도 많다고 들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최대한 빠르게 취업(19년 상반기)을 하려고 하는데, 현재 학점을 최대한 올리는 데에 매진을 해야하는지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만약, 학점을 올린다고 한다면 내년 1학기까지 졸업유예를 해서 전체평점 최소 3.5 이상, 전공평점 3.4 이상을 목표로 합니다.) 아니면, 학점 보다는 어학능력과 직무관련 경험을 쌓아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덧붙여 목표 직무와 관련된 경험 내지 활동으로 어떠한 것이 있을지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