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트폴리오 · 현대자동차 / 전기/전자 연구개발

Q. 이공계 박사 포트폴리오에는 최대한 많은 프로젝트를 담아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이공계 박사 포트폴리오 작성 시 연구경력에서, 제가 진행했던 모든 연구 프로젝트를 전부 담아서 박사로서 최대한 많은 경험을 해보았다를 어필하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지원하는 직무에 맞는 것만 넣어서 핵심적으로 하는 것이 좋나요??
제가 위와 같이 고민하는 이유는 현재 지원하는 직무에 100% 맞는 프로젝트는 없고 유사하게 맞는 것은 있어서 최대한 많은 경험으로 어필할지 아니면 그래도 최대한 유사한 것만 골라서 넣을지 고민입니다. 많이 넣자니 핵심이 사라지는 느낌입니다.
현직자님들 관점에서 보시기에는 어느 것이 더 좋아보이시나요? 아니면 더 효과적인 방법이 있을까요?

답변 2
인턴하세요
코이사 ∙ 채택률 62% ∙
회사 산업
일치

당연히 지원하는 직무에 맞는 것만 넣으시는 것이 맞습니다. 나중에 합격하시고 현업 투입되면 아시겠지만, 박사급은 공고에 나온 업무, 딱 그것만 시킵니다.

유사한 것만 많아서 헷갈리시다면 우대사항 키워드를 놓고 나의 활동을 하나씩 대입하여 보세요. 그래도 애매하시다면 그 공고에는 지원하지 않으시는것이 옳습니다.


채택
캐빈코치
코사장 ∙ 채택률 88%

안녕하세요 멘티님 반갑습니다.
기아 현직자입니다.

현대기아자동차 그룹은 재작년 공채부터 '직무 적합성'을 최우선으로 보고 채용을 하고 있습니다.
다른 스팩들이 좀 부족해도 직무에 대한 직간접적 경험이 많으면 선호한다는 뜻입니다.
직무와 조금이라도 관련된 연구들은 얼마든지 어필하셔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반면 직무와 전혀무관한 연구들'만' 많이 했다면 조금은 조심하셔야 될 듯합니다.
직무 연관성이 높은 것, 내세울 만한것 위주로 적으시면 좋겠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