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고민 · 현대자동차 / 품질관리

Q. 품질관리 산업안전기사 VS 알테어 최적화 대회 중 어느 것을 선택해야 할지 고민입니다.

안녕하세요 다름이 아니라 자동차 업계 품질관리 직무를 희망하는 4학년 대학생입니다.
저는 대학교에서 자작자동차 대회에 출전했었으며, 그 밖에 자동차 특허 아이디어 대회 등등 다양한 대회에 출전한 경험이 있습니다.

제가 현재 준비중인 사항은 일반기계기사(NCS 과정), 품질경영기사, 오픽 IH 이상, 6시그마(GB&BB)를 준비 중입니다.

그리고 남는 시간에 산업안전기사 또는 알테어 최적화 대회(해석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사용 대회, 자동차 부품 최적화 수행 예정)를 나가게 됩니다.
지금 제 상황에서 품질관리 직무에 더 좋은 방향이 산업안전기사 취득인지, 알테어 최적화 대회인지 궁금합니다.

답변 5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또한 그 이유도 함께 설명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먼저, 품질관리 산업안전기사와 알테어 최적화 대회 두 가지 모두 자동차 업계에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며,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모두 중요한 요소입니다. 따라서 둘 중 어느 것을 선택해도 장단점이 있을 수 있습니다.

품질관리 산업안전기사를 취득하면 자동차 제조 공정에서 품질 관리 업무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특히 자동차 업계에서는 품질 관리가 매우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에 이는 매우 중요한 역할입니다. 또한 산업안전기사 자격증을 취득하면 안전 관리 업무를 수행할 수 있기 때문에 자동차 제조 공정에서 안전한 작업 환경을 조성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반면, 알테어 최적화 대회는 자동차 부품의 최적화를 위해 해석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수행하는 대회입니다. 이는 자동차 부품의 성능을 최적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기술적인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이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둬 자동차 업계에서 인정받는다면 이는 취업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저는 품질관리 산업안전기사와 알테어 최적화 대회 둘 다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며, 자동차 업계에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둘 다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둘 중 어느 것을 선택하더라도 장단점이 있을 수 있으며, 제가 현재 준비 중인 사항과 맞는 방향으로 선택하시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저는 여러 대회에서 경험한 것처럼 다양한 대회에 참가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알테어 최적화 대회에 참가하면서 자동차 부품 최적화에 대한 경험을 쌓는 동시에, 품질관리 산업안전기사를 취득하면서 자동차 제조 공정에서 품질 관리 업무를 수행하는 능력을 키울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품질경영기사와 오픽 IH, 6시그마 등 다른 자격증을 준비하고 있기 때문에 여러 분야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제가 어떤 것을 선택하더라도 최선을 다하고 노력하는 자세를 가지고 준비를 하고, 자신감을 갖고 선택한 것에 대해 책임을 지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여러 대회에 참가하면서 다양한 경험을 쌓고, 지속적으로 업무를 수행하면서 전문성을 키우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결론적으로, 품질관리 산업안전기사와 알테어 최적화 대회 모두 자동차 업계에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며 경쟁력을 갖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둘 중 어느 것을 선택하더라도 장단점이 있을 수 있지만, 제가 현재 준비하고 있는 자격증과 맞는 방향으로 선택하시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여러 대회에 참가하고 다양한 경험을 쌓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최선을 다하는 자세로 준비하고 노력하며, 선택한 것에 대해 책임지고 지속적으로 전문성을 키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채택
남양연구소
코전무 ∙ 채택률 97% ∙
회사 산업
일치

안녕하세요

사기업에서 크게 자격증을 안봅니다.
일기사, 품경기, 6시그마 정도면 충분합니다.

그러기에 저는 직접 경험을 쌓을 수 있는 대회를 추천드립니다.
최적화 대회를 하면 좋은 경험 쌓으시길 바래요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채택
다시 돌아온 상
코부사장 ∙ 채택률 96%

안녕하세요 멘티님
해당 질문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시간적 여유가 된다면 자격증을 따는 것도 괜찮지만 다른 일정과 맞물린다면 자격증을 포기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사기업에서는 자격증은 선호하는 스펙이 아닙니더다.

실제 경험을 쌓아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도움이 된 답변이라면 채택 부탁드려요!


취업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채택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4%

저는 대회가 더 좋다고는 생각이 되지만, 이는 수상까지 했을 경우입니다. 멘티분이 그정도 자신감이 있다면 저는 대회를 추천을 드리며, 그것이 아니라면 자격증 취득을 하는 것이 스펙면에서 더 나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채택
최동훈
코사장 ∙ 채택률 70%

기사 자격증도 두 가지 이상 준비하셨고. 생산 기술 쪽이 아닌 품질관리 쪽을 선택하셨다면 산업안전기사 라는 자격증의 관련성을 고려할 때에는. 대회에 참가하셔서, 수상을 노려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