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현대자동차 / 해외영업

Q. 해외영업 직무에서 저의 역량은 어떤식으로 활용될 수 있을까요 ?

제 역량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무역을 전공하고 국제무역사와 무역영어 자격증을 땄습니다. 또한 무역전문가 양성사업인 GTEP 사업단에서 1년 3개월간 활동하면서 무역실무 지식과 마케팅기법, 전시회 대부분의 업무에 참여한 경험이 있습니다.

둘째, OA 능력 - 노동부 지정기관에서 컴퓨터활용능력 강좌를 수강하였습니다. 직업능력개발 과정에 참여하면서 엑셀, 파워포인트, 워드 등 데이터를 신속히 처리하기 위한 능력을 배양했습니다.

셋째, 필리핀 해외연수 경험과 워킹홀리데이 - 3개월 간 필리핀에서 영어 구사 실력을 향상 시켰고 호주에서 1년간 여러 인종과 일하며 타 문화에 대한 이해도를 향상시켰습니다.

이 세 가지가 대표적 역량인데 해외 영업 업무에 어떤식으로 도움이 될지 가르쳐주세요.

감사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서류 탈락 고민
이번 처음으로 지원한 대기업 전환형 인턴 서류전형 탈락했습니다. +현재 서울 중위권 4년제 대학 (7학기 예정,25.8졸예) 경영학과 학점 3.2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8개월 인턴 OPIc IH 수상경력 1회 해외봉사활동 1회 자격증 2개, 장애인등록증 보유 이렇게 스펙이 있는 상태입니다. 학점에 좀 콤플렉스가 있지만 이게 문제가 정말 큰걸까요? 아니면 자소서를 잘 작성하지 못한 점이 클지 궁금합니다... 정량적인 부분에서 어떤걸 더 보충해야 할지도 알고싶네요.. 그리고 장애인 경증 등록증을 가지고 있는데 지원시 기재하는게 맞을까요?

Q. 임원 면접 결과가 어떨지 감이 너무 안 잡힙니다.
안녕하세요 선배님들, 저는 해외영업 쪽으로 재취준 중인 중고 신입입니다. 이번에 현대자동차 최종 면접을 봤습니다. 지난 3월에는 최종 탈락의 고배를 마시고 이번엔 좀 더 겸손하고 정제된 모습을 보여주려고 노력했습니다. 1차 직무 면접에서는 사전 과제를 너무 열심히 잘 해줘서 놀랍고 고맙다는 말을 들을 정도로 칭찬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2차 임원 면접을 복기 해보니 18개 질문 중 막판에 세 가지 질문에서 조금 절었고 자신감 없게 대답한 것 같습니다. 물론, 모든 질문에 완벽하게 답하기 어렵지만 아쉬움이 많이 남고 또 떨어질까봐 스트레스를 많이 받습니다. 물론 면접 중에 부정적인 피드백을 받은 것은 없지만 딱히 임팩트를 남긴 것 같지도 않은 느낌입니다. 면까몰이라는 말이 정말 신빙성 있는 말일까요? 1차 면접 결과와 실무자들의 평이 임원 면접에도 반영이 될까요? 참 요즘 너무 힘들어서 꼭 합격하고 싶은데 걱정입니다.

Q. 스펙 및 면접 고민
안녕하세요 대기업 및 중견기업 해외영업 직무에 지원중인 지원자입니다. 최근 포함 올해만 벌써 수많은 최종면접 및 1차 면접에서 탈락해서 객관적인 타인의 시선에서 어떤 부분이 문제인지 듣고 싶어서 문의 남깁니다. 대기업, 중견기업 기준 서류는 총 41곳 지원했고, 그 중 9곳 면접 갔습니다. 그중 최종 면접 4곳, 1차 면접 탈락은 5곳입니다. 제 스팩은 다음과 같습니다 인하대 / 3.25 무역 주전공, 소프트웨어융합공학 연계전공 / 장교 출신 / 무역협회장상 1회 / 해외영업 인턴 1회 / 수출 대행 서비스 제공 사업 1년 / 해외영업 6개월 재직 경험 / 자격증 X 스펙적인 부분에서는 어떤 부분이 문제인지 객관적으로 봐주실 수 있나요? 추가로 면접에서 자꾸 떨어지는 이유가 뭔지 궁금합니다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