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 현대중공업 / 모든 직무

Q. 인턴 경험 면접에서 말하는게 좋을까요?

중공업 설계 부서로 최종 면접을 보러갑니다.
올해 1~3월까지 자동차 부품사에서 생산관리 인턴으로 일한 경험이 있는데 이걸 말하는 게 좋을까요? 아니면 오히려 직무 일관성에서 떨어질까요???
조선해양공학과로 공조냉동기계기사가 있는데 자동차업계 생산관리 인턴까지 했다 그러면 로열티가 떨어져보일까봐 걱정되서 질문드립니다..

답변 5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그럼 인턴 경험을 면접에서 말하지 않고 조선해양공학과 공조냉동기계기사로 중점을 두어서 면접을 보는 것이 좋습니다. 자동차 부품사 경험은 이력서를 통해 이야기하시면 되기 때문에 면접에서 중점을 두어야 합니다. 면접에서는 조선해양공학과 공조냉동기계기사 관련 논리적인 이야기를 메고, 기술과 역량을 자신감 있게 소개하시면 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두부르
코전무 ∙ 채택률 59%

줄줄이 나열 할필요는 없습니다.

인턴경험을 통해 키웠던 역량 키워드로 핵심적으로 말씀하시길 바랍니다.


멘토486
코이사 ∙ 채택률 54%

중공업 설계 직무로 가게되면 자동사 부품사에서 부품이나 공정 설계 관련 경험이 있으니 근무한 경력 도움되실 것 같습니다. 일단 관련 자격증과 경력은 모두 어필해주세요.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4% ∙
회사 산업
일치

직무연관성이 떨어지더라도 인턴 경험을 이야기를 하시는 것이 좋다 생각을 합니다. 직무와 상이하더라도 현업에 대한 경험의 유무가 중요하기 때문에 이야기를 하는 것이 좋다 생각을 하며, 저의 경우에도 건설에서 인턴을 했었는데 이에 대해서 면접에서도 언급을 했었고 좋은 결과가 있어서 지금 회사에서 근무를 하고 있습니다.


두부르
코전무 ∙ 채택률 59%

줄줄이 나열 할필요는 없습니다.

인턴경험을 통해 키웠던 역량 키워드로 핵심적으로 말씀하시길 바랍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