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현대중공업 / 전기설계

Q. 직무 선택에 고민이 있습니다.

전기전자공학 전공이고, 조선업에 관심있어 이리저리 찾아보는 중입니다.
우연히 채용 공고를 보게 되니 조선설계 쪽이 TO가 더 많기도 하고 파워, 컨트롤 관련 경험이 있어 이쪽으로 지원할까 생각중이었는데, 요즘 업계 동향이나 방산 산업의 호황 등으로 엔진사업 쪽도 살아나는 것 같아 엔진설계 쪽으로도 관심이 생겼습니다.

현직자 선배님들께선 어떤 직무를 더 추천하시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5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전기전자공학 전공자가 조선업에 관심이 있다면, 엔진설계 쪽이나 파워, 컨트롤 관련 직무를 더 추천합니다. 엔진 사업 쪽은 방산 산업에서 호황이 있지만, 엔진설계 쪽은 많은 기술력과 경험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엔진설계 쪽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엔진 설계 및 관련 기술 업무에 대한 경험을 쌓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파워 및 컨트롤 관련 기술 업무에 대한 경험이 있으시다면, 이를 바탕으로 엔진 설계 쪽을 선택하시는 것도 좋은 선택일 것입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4% ∙
회사 산업
일치

중공업 엔진사업부는 다른 타 엔진사업부와 달리 중공업의 제품 위주로 생산이 되고 있기 때문에 경쟁력이 크게 있다고 생각이 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저는 조선업계에서 일을 하시는 것이 더 낫다고 생각을 합니다. 중공업은 몇년간 적자여도 무너지지 않지만 엔진은 중공업의 울타리 없이는 독자생존이 불가능합니다.


신뢰의마부
코사장 ∙ 채택률 90%

안녕하세요 멘티님,

조선 설계도 좋지만 육상 플랜트(현엔, 삼엔, 현건, 삼물, DL이엔씨등)전기는 변압기, 수배전반, 배전반, 밧데리등 그런쪽도 좋고 이직 하기도 좋습니다. 그런것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노란색너구리
코과장 ∙ 채택률 76% ∙
회사 산업
일치

안녕하세요 멘티님,

사업의 규모가 조선이 더 크기 때문에 더 많은 인력을 요구하여 TO가 더 많은 것입니다. 엔진기계사업부에서 특수선에도 엔진을 공급하긴 하지만, 엔진만 설계할 뿐 방산과는 큰 관련이 없습니다. 전기전자공학 출신이라 엔진으로 지원하게되면 제어기술 관련해서 역할을 맡게될 가능성이 높겠네요. 참고 바랍니다.

본인의 성향을 잘 파악하는 것이 중요할 것 같네요. 조선으로 가게되면 전장설계에 투입될 가능성이 높고, 엔진으로 가게되면 제어설비관련 설계에 투입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조선은 선박에 들어가는 모든 전장부품을 설계해야하므로 다뤄야하는 범위가 넓고, 엔진은 제어기 관련이라 엔진타입별로 디테일하게 다룰 겁니다. 추천이라기보단 본인의 성향 잘 파악해서 소신지원 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Infrastructure
코전무 ∙ 채택률 53%

저라면 엔진사업쪽을 추천드립니다. 아무래도가장 근간이 되는 부분이다보니 추천드립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