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현대카드 / brand

Q. 현대카드 space branding 에 대해 궁금합니다.

건축학과 전공자이고 현대카드 space branding에 대해서 관심이 생기고 취업을 준비하려고 합니다. 주변에 현직자 분들이 없고, 직무 소개만으로는 힘들어서 여쭤보게 되었습니다!

1. 건축학과 전공을 하고 전회사에서 반년동안 가상공간 스페이스 디자이너로 일한 경험이 있기는 하지만, 전공이 디자인 쪽은 아니다 보니 space branding 에 지원하는 자체가 너무 생뚱맞지 않은지 걱정이 됩니다.

2. 스페이스 브랜딩 부서에 중점적으로 하는 것이 공간을 통한 브랜드 마케팅인지 아니면 공간을 디자인하는 것에 초점이 맞추어져 있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3. 지원할 때 어필하면 좋은 스킬이나 능력 그리고 인재상? 같은 것들이 궁금하고, 보통 이 직무의 현직자 분들의 스펙(?)같은 것들이 궁금합니다.

답변 3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1. 현대카드 space branding 부서는 공간 디자인과 브랜딩 전략을 결합하여 브랜딩 마케팅 전략을 실현하는 부서입니다. 건축학과 전공자로 가상공간 스페이스 디자인에 대한 경험이 있다면 매우 유리합니다. 또한, 스페이스 브랜딩 부서는 공간의 디자인과 공간을 통한 브랜딩 마케팅을 모두 하고 있으며, 디자인과 마케팅 사이의 관계를 이해하고 있는 사람이 있으면 더 유리합니다.

2. 지원할 때 스페이스 브랜딩 부서에 필요한 스킬과 능력은 다양합니다. 먼저 공간 디자인 분야에 대한 기본 지식과 기술을 갖추고 있어야 합니다. 디자인 프로그램의 사용법과 시각화 능력 등이 필요합니다. 또한, 브랜딩 마케팅과 관련된 이론과 실무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야 합니다. 브랜딩 마케팅과 관련된 사례들을 분석하고 접근하는 능력이 있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현대카드 space branding 부서는 고객과의 상호작용을 개발하고 기업 및 고객의 니즈를 반영하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3. 현대카드 space branding 부서의 현직자 분들의 스펙은 다양합니다. 디자인 프로그램의 사용법과 브랜딩 마케팅 이론, 분석 능력, 고객과의 상호작용 개발 능력 등이 요구됩니다. 디자인 쪽의 경험이나 간단한 프로그램 사용법 등도 반드시 필요합니다. 또한, 고객과의 소통과 이해력이 뛰어나고 브랜딩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실현할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채택
F
Final page
코부사장 ∙ 채택률 69%

건축학과 전공자이신 경우, 스페이스 브랜딩 직무에 맞는 전공적 배경을 가지고 있으셔서 지원하시는 것은 오히려 장점일 수 있습니다. 스페이스 브랜딩에서는 공간 디자인, 인테리어 디자인 등의 기술적인 지식뿐만 아니라 공간 구성, 사용자 경험 등의 개념적인 요소도 중요하게 다루어집니다. 따라서 건축학과 전공자이신 경우, 이러한 개념적인 요소들을 이해하고 적용하는 능력을 갖추고 있어 지원 자격에 충분한 것으로 생각됩니다.

스페이스 브랜딩 부서에서는 브랜드의 가치를 공간에 반영하여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는 것이 주요 업무 중 하나입니다. 따라서 공간을 디자인하는 것 뿐만 아니라 브랜드 전략, 브랜드 이미지 등의 개념적인 요소를 공간에 반영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 스페이스 브랜딩에서는 브랜드 경험 디자인, 공간 인테리어 디자인, 광고 등의 영역을 다룹니다.

스페이스 브랜딩 직무에서는 공간 디자인 기술과 브랜드 마케팅 지식, 사용자 경험 디자인 등 다양한 영역을 다루기 때문에, 이러한 영역에서 경험이 있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공간 디자인 경험이 있다면 그 경험을 토대로 브랜드의 가치를 반영하는 공간 디자인에 대한 이해와 역량을 어필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스페이스 브랜딩에서는 브랜드와 소비자를 연결하는 과정에서 사용자 경험에 대한 이해도 필요합니다. 따라서 사용자 경험 디자인 등과 관련된 경험도 어필할 수 있는 능력입니다. 인재상으로는 창의성, 문제 해결 능력, 협업 능력, 커뮤니케이션 능력 등이 중요하며, 이를 갖추고 있는 지원자가 유리할 것입니다.


채택
무명
코전무 ∙ 채택률 68%

현대카드 라이브러리 검색하시면 공간 디자인에 대한 회사의 철학을 엿볼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되네요.
스펙이나 이런 부분들에 영향받기 보다는 호기심이 생기면 지원을 해보고 나름의 준비를 해 보는것을 추천합니다. 관련 기사들도 챙겨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