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현대캐피탈 / 모든 직무

Q. 현대캐피탈 채용직무에서 Backend와 IT 직무의 차이

안녕하세요

현대캐피탈 신입차원 채용공고의 Digital/IT 부문을 보면

[Backend]
현대캐피탈 App/Homepage 내 Auto 도메인서비스 개발 및 개선

[IT]
국내/외 Cloud 기반 DBMS 표준/설계/프로세스 구축 및 운영
국내 및 글로벌 코어시스템 개발 및 해외프로젝트

이렇게 설명이 되어있습니다.

백엔드보다는 IT 부문이 다루는 분야가 넓다는 느낌은 드는데
도메인서비스 개발과 코어시스템 개발이 하는 일이 어떻게 다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혹시 현직에 계신 분 있으시다면 자세히 설명해주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1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백엔드(Backend)는 애플리케이션의 내부 로직을 구현하고 데이터를 처리하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예를 들어, 웹 서비스의 경우 백엔드는 사용자가 요청한 정보를 처리하고 데이터베이스와 상호작용하여 결과를 제공하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백엔드 개발자는 프로그래밍 언어를 이용하여 서버 사이드 로직을 구현하고 데이터베이스와의 연동을 담당합니다.

반면, IT 부문은 기술적인 측면에서 조직 전반을 관리하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IT 직무는 백엔드 개발뿐만 아니라 네트워크, 시스템, 보안 등과 관련된 업무를 다룹니다. 예를 들어, 클라우드 기반의 DBMS를 구축하고 운영하는 일은 IT 직무의 일부분이며, 글로벌 코어시스템을 개발하고 해외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것 역시 IT 직무의 일부분입니다.

결론적으로 백엔드와 IT 직무는 전혀 다른 분야는 아니지만, 백엔드는 주로 프로그래밍 언어를 이용하여 서버 사이드 로직을 구현하고 데이터베이스와 상호작용하는 일을 하며, IT 직무는 전체적인 기술 관리와 운영을 담당하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IT 직무는 백엔드보다는 더 넓은 범위의 업무를 다루기 때문에 더 많은 전문성과 기술적 지식이 필요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