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성 · ASML코리아 / 모든 직무

Q. 반도체 장비 실무 면접 관련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대학교 4학년 재학중인 전기공학과 학생입니다.

장비사 CS쪽 취업을 준비하고 싶은데 제가 했던 활동이 공정 관련 실습이나 이론에 관련된 과목이 많습니다.

따라서 면접에서 공정 지원이 아닌 왜 CS쪽 지원이냐는 질문에 관련하여 생각했을 때 마땅한 답이 떠오르지가
않아서 공정 관련 내용을 장비와 관련하여 어떻게 녹일 수 있을지 궁금하여 질문드립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반도체 장비 관련 교육
안녕하세요. 장비 관련해서 질문이 있습니다. 저는 신소재공학부로 동기들이나 선배들은 보통 공정기술쪽으로 취업을 해서 장비 관련 쪽으로 간 사람이 없어 갈피를 못잡겠네요.. 1. 학사졸업 2. 공정실습(photo, CVD, PVD, deposition) & 직무부트캠프(장비사 CS엔지니어, 설비엔지니어) 총 2개 3. 국비지원 이론 교육 하나 들을 예정. 4. 학부 연구생으로 sputter, evapor 주로 사용 (분석장비는 직접 하지는 않고, 의뢰 맡기면 결과 받아서 분석하는 정도) 5. 토스 IM2이고, 외국계 장비사 지원하고 싶어서 해당언어도 공부하고 있습니다! 질문 1) 기계 관련 과가 아니라 장비 관련 스펙을 더 쌓아야할 것 같은데 혹시 추천하시는 교육이나 자격증 있을까요? 2) 자격증은 찾아보니까 생산자동화산업기사, 기계정비/설비산업기사, 전기산업기사, 산업안전산업기사 정도 있으면 좋다고 하는데, 현직자분들은 취업 당시 어떤 자격증 소유했는지도 알고 싶습니다!

Q. asml fae 2차면접
다음주에 asml fae 2차면접을 보게 되었습니다! 혹시 최근에 면접 보신 분 계시다면 정보를 좀 주실 수 있을까요? ㅠㅠ 우선 영어 질문이 많은지 궁금합니다.(안내문에 영어 질문이 있다고 적혀있습니다.) 그리고 현업 매니저님이 참석하신다고 하는데 매니저님이면 어느 정도의 직급인가요? 2차니까 임원 면접이라고 보면 될까요?

Q. ASML 역대 최종면접 이후 발표까지 며칠 정도 걸렸을까요?
취준생인데 매일매일 속이 타네요.. 직무는 CSE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