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CJ올리브네트웍스 / 데이터분석가

Q. 빅데이터 직무 관련하여 준비 과정에 고민있습니다.

학부생으로서 2017년도 빅데이터 직무 취업에 실패하며, 2018년도 하반기 채용을 마지노선이라 생각하고 준비하려합니다.

대학원 진학을 포기한 상황에서, 학부생으로서 데이터 분석과 관련한 실무 능력을 보완하는 것이 1순위라고 생각을 했습니다. 때문에 이 부분과 관련하여 조언을 받고 싶습니다.

첫째로, 소규모의 회사에서라도 빅데이터 분석 관련 인턴 경험을 쌓고자 하는데, 현재로서는 관련 채용 공고를 찾지 못했습니다.(11월~12월에는 몇 곳의 공고를 찾고 지원했지만, 불합격하거나, 합격을 한 기업에서는 저의 다른 상황과 맞지 않아 포기하게 되었습니다.) 일반적인 기업에서 3월 전후까지 이러한 인턴의 채용 기회가 있을지 궁금합니다.

둘째로, 인턴의 기회가 주어지지 않을 경우, Kaggle 대회를 통해 간접적으로나마 실무적인 데이터를 경험해보려합니다. 과정에서 저의 실력이 성장할 수 있겠다는 확신은 있지만, 이러한 경험이 면접관님들에게도 어필이 될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스타트업 지원동기에 어떤 인재상 키워드가 가장 좋을까요?
스타트업 지원하려고 하는데 인재상이 나오지 않아서 키워드 잡기가 힘드네요 저는 동반 성장 키워드로 하려고 하는데 지원동기에 동반 성장 이외에 뭐가 좋을까요?

Q. 1분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답변 구성차이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에 중견기업에 첫면접을 준비하게 되어 질문드립니다. 1. 1분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답변내용 구성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1분 자기소개 : 첫째, 직무역량1 (둘째, 직무역량2) 셋째, 인성역량1 총 450자이내로 구성 지원동기 : 첫째, 직무동기->직무역량 둘째, 회사동기->비전일치 보시다시피,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모두 직무역량을 어필하는 데, 같은 내용을 언급해도 되나요? 아니면 같은 직무역량을 말하되 표현을 다르게해야할까요? 2. 전체적인 면접답변은 40초내외로 잡고 준비하면될까요? 3. 추가 조언팁 부탁드립니다.

Q. 낮은 학점을 뒤집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서울 중하위권 전자공학 전공하는 26살 남자입니다. 현재 학점이 3.23되고요.. 막학기에 재수강 하고 나면 3.3대로 올릴 수 있을 것 같긴합니다. 영어는 토익스피킹 레벨6 하나 있습니다. 정보처리기사는 실기 다시 준비중이고요. 이번에 KT IT컨설팅 직무에 지원하려고 합니다. 낮은 학점을 뒤집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일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