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CJ제일제당 / 구매

Q. CJ 제일제당 BIO부문 구매 직무

BIO부문 구매 직무에서 어떤 업무를 맡고 있는지와 그것들의 흐름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궁금합니다.

보통 바이오 사업부에서는 어떤 품목들을 구매하는지 궁금합니다.
직무를 맡으면서 중점을 둬야하는 사항이 어떤 것들이 있는지도 궁금합니다.

지원자의 입장에서 실제로 맡는 업무를 정확히 이해하고 전문적인 이론 지식을 가지는게 어렵습니다.
구매 직무를 제대로 파악하고 이해하려면 어떤 활동을 하는게 적합할지 조언해주시면 감사합니다.

CJ 제일제당 BIO사업부 멘토님들 답변해주시면 정말 감사합니다.

답변 2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BIO부문 구매 직무는 바이오 제품을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구매하고 관리하는 업무입니다. 이러한 업무는 구매 계획과 제품 소재 및 가격 등의 준비, 거래 개시 및 추적 등 다양한 과정을 통해 진행됩니다.

따라서, 구매 직무를 제대로 수행하기 위해서는 제품 구매 및 관리에 관한 기본적인 이론 지식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기본적인 이론 지식을 구사하기 위해서는 구매 관련 책과 강좌, 그리고 구매 업무를 담당하는 다른 부서에서의 실무 지식 등을 배우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다양한 구매 업무가 진행되는 동안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미리 생각하고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능력도 필요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F
Final page
코부사장 ∙ 채택률 69%

안녕하세요 멘티님!
저도 이 분야에는 전문가가 아니라, 기사를 발췌하여 왔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http://news.bizwatch.co.kr/article/consumer/2021/08/10/0022

'바이오 3각 편대' 구성 마쳐

CJ제일제당은 향후 바이오 기업으로의 변신에 속도를 낼 것으로 보인다. 당초 CJ제일제당은 PHA(바이오플라스틱) 등 친환경 소재를 만드는 '화이트 바이오', 아미노산 등 식품소재·첨가물을 만드는 '그린 바이오' 사업을 진행해 왔다. 여기에 제약(레드 바이오) 분야의 천랩까지 인수하며 3대 바이오 사업 포트폴리오를 모두 갖췄다.

천랩은 마이크로바이옴 전문 기업이다. 마이크로바이옴은 미생물 군집을 의미하는 '마이크로바이오타(Microbioata)'와 '유전체(Genome)'의 합성어다. 인체 내 미생물 생태계를 다뤄 건강을 개선할 수 있는 기술로 주목받고 있다. 아직 시장은 초창기지만 다수 제약·바이오 기업이 차세대 성장 동력으로 관심을 보이고 있는 분야다.

CJ제일제당의 바이오 사업 성장 추이. /그래픽=김용민 기자 kym5380@
CJ제일제당은 천랩 인수로 3년만에 바이오 사업에 다시 뛰어들었다. 마이크로바이옴 신약 개발을 추진하겠다는 계획도 밝혔다. 앞서 CJ그룹은 지난 2018년 CJ헬스케어(현 HK이노엔)를 매각한 바 있다. 천랩 인수를 두고 일각에서 CJ헬스케어 매각이 '실책' 아니냐는 지적이 나오는 이유다. 하지만 CJ헬스케어와 천랩의 사업 구조를 살펴보면 CJ제일제당이 치밀한 사업 전략을 세우고 있다는 분석이 힘을 얻는다.

CJ헬스케어는 제약 전 영역에서 사업을 진행하는 회사였다. 반면 천랩은 마이크로바이옴에 특화돼 있다. CJ제일제당은 천랩 인수 이전에도 마이크로바이옴에 관심을 보여 왔다. 2019년 마이크로바이옴 벤처기업 '고바이오랩'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 지난해에는 메디톡스에서 레드 바이오 담당 홍광희 상무를, 마이크로바이옴 기업 MD헬스케어에서 서울대 의학 박사 출신의 유신영 상무를 영입하기도 했다. 이를 통해 마이크로바이옴 기술에 최적화된 인적·물적 인프라를 갖췄다는 평가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