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 CJ제일제당 / 마케팅

Q. 진로상담

제가 이번학기를 끝으로 졸업을 하는데 학점이 너무 안좋다 보니 막학기에 학점 꽉꽉채워 듣는 바람에 취업 준비를 하나도 못했습니다. 기업에서 공백기를 가진 취업준비생을 좋아하지 않는다는 이야기를 전해 들어서 일부러 3학점을 비워놓고 졸업유예를 시켜놨습니다. 그래서 다음학기인 5학년 1학기를 들으면서 취업준비를 하려하는데요, 중요한 시기인 만큼 취준을 위해서 어떤 준비를 하는것이 좋을지 모르겠어서 이렇게 상담 신청드립니다.
제 현재 스펙으로는 경희대 문과생 학점 3점 초반, HSK5급, 인턴경험1회 있습니다.
겨울방학때 준비하려는 자격증은 토익, 오픽, HSK6급, 인적성 문제풀이 정도 생각하는데 괜찮을까요?

답변 3
1
1341241
코전무 ∙ 채택률 77%

기본적인 스펙을 맞추시려는 건 좋지만 직무 관련 경험에 초점을 맞추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관련 직무와 관련하여 어떤 준비를 해왔느냐는 답변에 대답하실 수 있게요.
멘티님의 합격을 기원합니다!


선한영향력7
코부장 ∙ 채택률 67%

안녕하세요. 후배님. 엄청 고민이 많으시군요.
학점은 3점이 넘으면 충분하나 스피킹 점수 정도를 따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중국어는 안따셔도 될 것 같아요.
그 대신에 직무 관련 온라인 강의를 한번 들어보시고 본인의 경력을 그 직무에 마치는 연습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건승하세요.


채택
자야쌤
코대리 ∙ 채택률 92% ∙
직무
일치

취업 준비가 처음 시작이라면 많이 막막하시겠죠.
저는 1번은 겨울방학이나 담 학기에 기회가 된다면 직무관련 인턴 하시는 거 1번으로 추천드립니다. 인턴이 안 된다면 채용정보 찾아보시고 CJ 마케팅부서에서 진행하는 알바일 같은거도 가끔 뜨고 해서 (꼭 CJ아니라도) 직무 관련 일을 한 번 해보는게 제일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러시면서 스펙 쌓기 병행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 자소서 작성이나 인적성 준비도 같이 하시고
언어자격증은 토익, 오픽은 따야하는 거구 중국어 따는 거 추천드립니다. 중국쪽이랑 거래 많으니 중국어 보는 데도 많아서, 추천드립니다. 다같이 한꺼번에 할 수 있으면 좋겠지만 혹시 부담되싲나면, 쓴 순서대로 우선순위라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그리고 초반이라 생각 없으실수도 있지만, 면접까지 커버하는 취업스터디같은걸로 해놓으시면 나중에 부담없이 취업시즌될 때 서류-인적성-면접 무난히 보실 수 있을것같습니다. 인적성 통과하고 나서 막상 면접보려면 경험없는사람에게는 거의 힘들기 때문에 ㅠ 취업 스터디 같은거 기왕 시간들여 하실계획있으시면 면접까지 커버하는 걸루 추천드려요~
건승하시길 바랍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