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고민 · CJ제일제당 / 연구·실험·기술

Q. 화이트바이오 교육

나라에서 주관하는 화이트바이오 교육을 두달간 들으려할까 고민중입니다.
원래 제약/바이오회사를 목적으로하고 있는 식품공학과 학생입니다.
그래서 KTL 주관 GMP 교육 두달간 들었습니다.
화이트바이오 교육에서는 바이오매스 전처리 및 당화기술 교육/실습 ,
유전자 재조합 및 발효 공정 기술교육/실습 균류개발,나노화 기술 교육 등을 배운다고 합니다.
제가 궁금한점은 화이트바이오 교육을 통해서 학사로 취업을 할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제 생각에는 석사는 해야지 화이트바이오 교육을 받은 것을 써먹을 수 있을 것 같아 걱정입니다.

답변 4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화이트바이오 교육은 식품공학과 학생들에게 유용한 교육입니다. 식품공학과 학생들은 바이오 매스 전처리 및 당화 기술, 유전자 재조합 및 발효 공정 기술 등을 배울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나노화 기술 등 다양한 기술을 배울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학사로 취업할 때 화이트바이오 교육의 내용을 적극 활용할 수 있습니다. 석사 과정을 밟고 있다면 이미 기반이 되어 있는 상태이므로 보다 창의적으로 화이트바이오 교육 내용을 활용해 취업 기회를 만들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L
Lans
코차장 ∙ 채택률 89%

원하시는 직무가 r&d라면 석사는 하셔야 할 것 같아요~그렇지 않고 품질쪽이나 랩테크 쪽이면 학사도 충분히 가능합니다 ㅎㅎ대학원 진학 예정이 아니시고 바이오기업 취업을 목표로 하신다면 최대한 많은 교육과 경험을 하셔서 자소서를 꽉채우시면 좋을 것 같아요~


F
Final page
코부사장 ∙ 채택률 69%

안녕하세요 멘티님,
화이트 바이오 교육을 통해서 학사로 취업을 하는 것은 그렇게 1:1 비교를 하기엔 어렵습니다,
그게 공학 지식을 다 커버할 수는 없기 때문이에요..
다만 연구기술직에 학사 및 경험으로 어필하며 지원을 하시고, 석사는 그 후에 고민을 해보시는것을 추천 드립니다..


채택
화공쟁이컨설턴트
코부사장 ∙ 채택률 82%

화이트바이오 관련 재직자입니다.
단순 교육만 이수한다고 하여 취업에 도움이 된다고 하는 것은 비약입니다. 교육 이수외에도 직무에 필요한 역량을 쌓기 위해 얼마나 준비해왔고 산업이나 직무에 대해 공부를 했는지를 평가합니다.
화이트바이오 분야는 꼭 석사만 간다 이런게 아닙니다. 석사는 연구개발 희망자들이 진학하는 것일뿐이구요. 희망하시는 직무가 생산, 품질 등이라면 해당 교육을 어떻게 활용하는지에 따라 충분히 도움 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