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생산관리쪽에 지원하고 싶은데 여자라는 이유로 경쟁력이 떨어지는것같아요
다른쪽을 알아봐야할까요 ?
답변
3
선
선한영향력7
현대자동차
코부장
∙ 채택률 67%
안녕하세요. 후배님 아무래도 그만두는 분이 많아서 그렇긴 하나 뽑는 비율은 점차 많아지고 있습니다. 건승하세요.
채택
프
프탈
현대백화점
코전무
∙ 채택률 86%
품질/생산관리 직무는 여성 지원자에게 불리한 직군인 건 맞습니다.. 하지만, CJ는 국내에서 여성 직원 비율이 가장 높은 기업중 한 곳입니다. 여성에게 친화적인 기업이라 비교적 많이 뽑습니다. 그러니, CJ를 타켓으로 하여 맞춤 전략으로 취업을 준비 하십시오. 멘티님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화이팅!
채택
휴면계정
안녕하세요! 생산직무 쪽 일하고 있는 여성직원 입니다. 아무래도 생산관리나 생산지원 직무는 활동의 범위가 크고 접하는 환경이 터프하다보니 여성보다는 남성지원자를 선호하는게 사실입니다. 저도 산업공학과 출신으로서 생산쪽이나, 품질쪽으로 대부분 지원을 하였고 쓴 경험도 많이 하였습니다만, 저의 경험상으로 볼 때 업종에 따라서도 큰 차이가 있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같은 제조업이라고 하더라도 제철, 중공업, 자동차 등과 같은 큰 산업기계 분야보다는, 화장품, 의류/신발, 휴지/생리대 등과 같은 생활용품 제조업쪽으로는 확실히 여성에 대한 기회가 더 많았다는 점 입니다. 특히 후배님께서 지원하고자 하는 CJ도 여성 친화적인 기업으로 잘 알려져 있기에, 주저하지 마시고 적극적으로 본인의 역량을 어필해 보시길 바랍니다. 제조업 분야라고 해서 남성우선 이라고 한정 두지 마시고 본인의 장점과 역량을 잘 살려서 이력서 및 자소서를 작성한다면 분명 좋은 기회를 만나실 수 있을 것 입니다. 여성 공대생들 화이팅입니다! 응원할게요
아무래도 그만두는 분이 많아서 그렇긴 하나 뽑는 비율은 점차 많아지고 있습니다. 건승하세요.
2018.01.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