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 CJ / 마케팅

Q. 실무경험을 쌓기위한 취업

내년2월에 졸업예정인 학생입니다.
제가 원하는 직무관련한 분야에 대외활동같은 활동은 많이햇는데 인턴 같이 직접적으로 실무경험이 있는 활동은 아직 해본적이없습니다 ㅠㅠ
그래서 취업상담사님이 차라리 1년정도 작은 회사에들어가서 경험을 쌓고 그 다음에 지원하는게 훨씬 가능성 있다고 하시더라구요.. (요즘 말로 중고신입이라고 하나요)
첫 취준이라 대기업만 몇개 넣었다가 다 서탈햇는데
자소서 같은걸 보완해도 일단 실무경험이 없으면 괜찮은 기업에 합격하기 힘들까요?
상담사님말처럼 지금은 눈을 낮춰서 작은 회사라도 들어가서 실무경험을 쌓는게 우선일지 궁금합니다 ㅠㅠ

답변 3
선한영향력7
코부장 ∙ 채택률 67%

안녕하세요 후배님. 대기업 마케팅 현직자입니다.
저같은 경우도 후배님과 같은 고민을 했던 것 같습니다. 일단 다니시면서 대기업에 지원하는 것이 좋고요. 하다보면 꼭 붙으실 껍니다.
건승하세요.


채택
멘토41272
코대리 ∙ 채택률 95% ∙
직무
일치

1. 솔직히 말해서 대외활동,봉사활동,어학연수 등의 경험은 실무능력과 무관합니다. 어학연수 1-2년 다녀왔다고 해외바이어랑 미팅하고 프레젠테이션 할수있는 능력을 얻기 힘들죠. 실제 회사에서 요구하는능력과 대학생들이 쌓는 스펙과의 간극은 여기서 시작됩니다.
2. 특히 요즘은 신입공채를 넣어도 신입아닌 중고신입. 즉 다른 회사에서 1-2년정도 있다가 경력으로 이직은 어렵고 다시 신입공채를 쓰는 사람들이 쏟아져 나옵니다. 이런 추세는 5년전부터 계속 되었고 앞으로도 심해집니다. 기업입장에서는 같은 돈 주면 빨리 실무에 투입할수있는 중고 신입이 좋겠지요? 이건 회사규모가 크건 작곤 마찬가지입니다.
3. 먼저, 자신이 잘 할수있는 즐기면서 잘 할만한 직무를 아는게 중요합니다. 알바든 인턴이든 회사에서 실제로 작은 일이라도 잠깐 일해보는것이 중요합니다. 저는 첫직장이 일본계 대기업, 한국에서는 중견기업 매출정도 내는 회사를 다녔고 국내영업을 1년반 정도 하고 다른회사로 직무 옮겼습니다. 저도 영업 관련경험이 없었는데 공채 면접 준비하면서 단기 알바로 졸업식날 학교앞에서 꽃팔아보면서 하루동안의 영업경험을 어필했고 최종면접에 합격했습니다. 지원한 회사의 직무가 어떤일을하고 어떤 프로세스로 돌아가는지 아는것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습니다! 화이팅!^^


채택
휴면계정

정확한 스펙은 잘 모르겠지만 중고신입으로 이직하시는것 사실상 어려워요
저라면 차라리 여유가 되신다면 조금더 준비해 대기업으로 지원할것 같아요

단 지원가능한 기업은 모두 지원한다는 생각으로 많이 지원하세요
저는 107곳 지원했어요
그러니 한두가 떨어졌다 낙담마시고 자신감 가지시고 도전하세요^^

화이팅!!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