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CJ / 엠디,기획

Q. 학점..스펙..조언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서울4년제 어문계열 전공 경영복전 졸예 24살 여자입니다
학점도 3.38로 낮고 별다른 스팩도 없습니다. 그나마 영어점수 토익920에 오픽 IH가 있습니다. 원하는 직무는 엠디이며 이에 판매직경험이 필요하다 생각이들어 현재는 셀링경험을 하기위해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습니다.

4학년이 다되서야 취업준비에 눈을떴고 스트레스는 스트레스대로 받으면서 결국 이도저도 아닌 사년중최악의 학점으로 4학년 1년을 마무리 지었습니다. 변명을 해보고싶지만 마지막 학년에 무기력증 슬럼프등 부정적인 생각에 사로잡혔던것같습니다. 무엇보다 제 성실성이 문제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제가 궁금한 것은 재수강으로 추가학기 혹은 학년 재수강을 해서라도 학점을 복구하는 것이 좋을까요? 그 시간과 비용으로 다른 스팩을 쌓는것이 나은가요 어떠한 스팩이 있으면 좋을지도 조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주변에 말도 못하고 제가 벌인일이지만 제가 너무 한심하고 힘듭니다. 인생선배님들 조언 부탁드립니다.

답변 3
선한영향력7
코부장 ∙ 채택률 67%

안녕하세요. 후배님.
일단 학점은 복구해도 4.0이 안 될테니 의미는 없습니다.
가고자 하는 방향이 마케팅쪽 방향이니 마케팅 직무 관련 온라인 강의를 통해 본인의 경험을 재정의해보고 앞으로 어떤 인턴 경험 등을 통해 자소서를 완성해나갈지를 직무적합성을 높일지를 고민해봐야 합니다. 그 다음에 자소서를 쓰는 겁니다. 직무, 산업 스터디 후 자소서 이 순서가 되어야 합격할 수 있습니다. 건승하세요.


채택
프탈
코전무 ∙ 채택률 86%

무엇 보다 우선하여 고민이 많으실 멘티님의 등을 토닥여주고 싶습니다..
유통사에서는 각종 스펙을 그렇게 높게 보지 않습니다. 하지만 멘티님에게 여유(자금)이 있다면, 한 학기 정도는 졸예를 하셔서 학점 세탁을 하시길 권합니다. 나이가 비교적 어린 편이고, 학벌이 나쁘지 않기 때문에 거기서 학점만 잘 받는 다면 기업에서 원하는 인재가 되실겁니다. 기업에서는 학점과 토익 점수를 성실함의 척도로 삼습니다. 얼마나 성실하게 살아왔고, 회사에서도 얼마나 성실하게 일을 할 것인가를 판단하는데 두 가지 스펙이 쓰이죠. 그러니, 여유가 있다면 재수강 해서 학점 세탁 꼭 하십시오. 토익이나 오픽 점수는 유통사에 들어오기 최적의 상태입니다. 더 추가할 것도 없고, 다른 경험을 할 필요도 없습니다. 2018년 1학기만 더 다니시고 다니는 동안 공부만 매진해서 학점을 4.5 환산 기준 3.5 대로 맞추세요. 어렵지만 불가능 한 건 아닙니다. 화이팅!


1
1341241
코전무 ∙ 채택률 77%

학점보다는 직무 관련 경험을 더 쌓을 것 같습니다. 학점은 3.5정도로 맞춰두시고 원하는 산업, 직무 에 맞춘 경험을 쌓으세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