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ne · cj / 품질관리, 마케팅

Q. 전공 직무 VS 하고 싶은 직무

지방 국립대 화학과를 나왔고 학점은 2점 후반대로 매우 낮습니다..
영어점수는 오픽 AL, 토익 825점입니다.
전공쪽 직무로 간다면 품질관리 직무로 갈 생각이고,
제가 도전해보고 싶은 직무는 마케팅 쪽입니다.

지금 품질경영기사를 딸지, 마케팅관련 프로젝트를 할지 선택의 갈림길에 놓여있는 상태이구요...

마케팅관련 직무로 가고싶은 마음이 더 크지만 공모전경험도 없고 스펙이 준비되지 않아서 부정적인 생각이 많이 들고 있는 상황이고, 그 대안으로 품질경영기사를 따서 전공을 살려보자는 생각을 하게되었습니다.

현실적으로 어떤 선택이 더 좋은 선택일지... 프로젝트 경험을 쌓아 마케팅쪽으로 도전해도 제가 가능성이 있을지..
전문가님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답변 3
휴면계정

먼저 학점을 최소 3.5수준으로 만드시고, 어학 900점대, 그다음 자격증을 추천 드립니다.
서류 심사 및 면접시 자격증이 우선이고 그후 경험이 입니다.


채택
야나두
코상무 ∙ 채택률 80%

안녕하세요, 멘티님. 진로 고민하시느라 고생 많으십니다. 취업을 하고 돈을 벌면서도 그런. 고민을 계속하는 것을 보니... 살면서 계속하게 될 고민이 아닌가 싶습니다.

인생은 속도가 아니라 방향이라지 않습니까. 와닿지 않으시더라도 많은 경험들을 그때 바로바로 경험해보시는 것이 가장 좋은 조언일 것입니다. 마케팅으로 취업하고 싶으시다면 마케팅 인턴이나 계약직으로 아니면 아르바이트 어시스턴트 같은 활동으로 적성을 화인해보세요.

현실적으로 드릴 수 있는 말씀은, 지원하고자 하는 분야의 일정 부분(스펙) 검증된 것이 없다면 어떤 기업에서도 뽑히기 쉽지 않을 것입니다. 그리고 마케팅은 재밌어보이는 특성도 있어서 인재풀이 굉장히 수준 높은 편입니다.

현실을 생각하신다면, 전공을... 꿈을 생각하신다면 도전을 추진해보세요! 주변 아무리 좋은 조언 있더라도 직접 경험만큼 큰 조언은 없습니다.힘내세요!


선한영향력7
코부장 ∙ 채택률 67%

안녕하세요. 후배님 대기업 마케팅 현직자입니다.
마케팅 직무는 자격증보다는 직무에 목적성을 가지고 관련 프로젝트나 인턴, 아르바이트 등을 했던 경험을 중시합니다. 또한 마케팅이란 직무에 대해서 정의를 내릴 수 있는지도 보기 때문에 꼭 스터디 하시고 도전해보시기 바랍니다.
건승하셔서 꼭 후배로 뵙길 기대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