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GS건설 / 건축기사

Q. 플랜트시공직무에서 기계공학도의 이점이 뭔가요

일반 건축시공에서는 시공 직무의 직무 특성상 토목이나 건축쪽이 당연히 훨씬 메리트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플랜트쪽에서는 시공에서 기계나 전기의 역할이 많이 쓰이더라고요. 발전 플랜트 시공 직무를 지원한 상태에서 기계공학을 전공한 사람으로서 어떤 점을 어필해야 할 지 잘 모르겠습니다. 아무리 생각해도 토목, 건축쪽이 더 유리한 것 같은데 공고에서 우대사항에 기계를 넣어 놓은 이유가 뭘까요? 직무는 원자력시공 직무입니다

답변 3
채택
린린아빠
코이사 ∙ 채택률 84%

시공이 건축 토목만 있는 것이 아니고 기계 시공도 있습니다. 장치, 회전기기, 배관 등은 기계전공자들이 강점을 가지겠죠? 시공을 잘 하려면 기기에 대한 이해가 필수이므로 기계품은 기계공학과를 우대하는 것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채택
백이당*
코사장 ∙ 채택률 85%

안녕하세요 멘티님,

토목, 건축은 베이스만 다지고 빔만 고려합니다. 기계시공은 잘 하려면 설비 기기에 대한 이해가 필수이므로 기계품의 특성및 도면의 이해도 필수입니다.


채택
멘토496283
코과장 ∙ 채택률 58% ∙
회사
일치

플랜트 시공에서는 토목 건축보다 기계의 비중이 높습니다. 토목은 본격 시공전 부지 정리 및 콘크리트 타설공사 부분이고 건축은 지상 건축물 즉 철골 및 빌딩입니다. 플랜트의 설치물은 크게 철골 배관 기계 전기 컨트롤 등 계장이 메인입니다. 발전 플랜트는 그 중 기계가 대부분입니다. 그래서 기계 출신을 우대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