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GS SHOP 현직자 분께 질문 드립니다~~~
gs리테일이 gs마이샵 채널을 38번에서 28번으로 옮기며 티커머스를 키운다는 기사를 봤습니다.
gs리테일과 gs홈쇼핑이 최근 합병한 걸로 알고 있는데, 티커머스 채널은 합병과 상관없이 계속 gs홈쇼핑에서 담당하는 건가요??
소비자 입장에서 기존 tv홈쇼핑과 티커머스 채널은 생방송이냐 녹화방송이냐 차이밖에 없어보이는데 왜 굳이 티커머스 채널에 힘을 싣는 건지 궁금합니다!!
skstoa처럼 티커머스만 하는 기업도 있던데 gs shop에서도 티커머스가 유망하다고 인정받는지 말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ㅎㅎ
답변 드립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티커머스 채널은 GS 홈쇼핑에서 담당합니다.
생방송과 녹화방송의 차이점은 "생방송" vs "녹화" 방송의 차이가 있는데 이는 상품 운영/판매에서는 상당히 큰 차이입니다.
티커머스는 시즌성이 다소 적고, 준비된 수량이 충분한 상품의 경우 한 번 투자한 영상으로 지속적인 판매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나름의 매력이 있습니다.
또한 생방송의 경우 한 번에 판매해야 하는 수량이 매우 커서, 홈쇼핑 판매에 익숙하지 않는 협력사는 진입장벽이 매우 큽니다. (사고가 날 가능성도 높구요)
때문에 티커머스에서 충분히 익숙해진 후에 진행하는 것입니다.
또한 결국 1개 채널이 24시간 방송을 한다고 가정했을 때, 고객님 들께 보여드릴 수 있는 상품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때문에 더욱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기 위해서는 (판매 채널이 파워플하다고 가정했을 때) 채널이 2개인 것이 더 유리합니다.
(부가적으로 공중파 쪽을 주로 보는 고객님과, 20, 30번대 채널을 주로 시청하는 고객님이 다를 수도 있지요)
원하시는바 다 이루시길 바랍니다.
2021.07.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