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 IBK기업은행 / 모든 직무

Q. 투운사 FRM

현재 3학년 끝나고 휴학중인데, 증권사 or 자산운용사 쪽
진로 생각중입니다. 6월 투운사 시험을 원래 계획했는데 많은 분들이 투운사는 있으나마나 한 자격증이라고들 하셔서 조금 더 메리트 있는 자격증을 따고 싶은데 투운사보단 지금부터 공부해서 8월 FRM 시험을 준비하는 편이 나을까요?

답변 4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FRM 시험은 매우 난이도가 높고 자격증 받기가 쉽지 않은 시험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준비 시간이 충분하지 않으면 성공적으로 시험을 볼 수 없습니다. 그렇다면 투운사 시험이 좋은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투운사 시험은 금융 분야에 대해 자세히 알 필요가 있기 때문에, 지금부터 공부하는 것보다 훨씬 쉽게 준비할 수 있습니다. 또한 투운사 자격증을 취득하면 증권사나 자산운용사 직업에 관해 배울 수 있는 기회를 많이 갖게 됩니다. 그러므로 현재 3학년이라면 투운사 시험을 준비하는 것이 더 좋은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메롱꿀꿀
코과장 ∙ 채택률 72%

증권사 or 자산운용사로 생각하시는거보면 프론트를 고려하시는거 같은데 그러면 자산운용사 측면에선 투운사가 더 쓸모있을거같은데요. FRM은 리스크매니지먼트 쪽에 필요한 자격증 아닌가요. 없는거보다 낫다고 하면 맞는말이긴한데, 투운사가 쉬운 시험이라지만 직무에 따라 FRM보다 더 의미있을 수 있습니다.


심사역
코부장 ∙ 채택률 96% ∙
회사
일치

증권사에 있어서 투자자산운용사는 기본 자격 요건에 가깝습니다. 투자자산운용사는 자격증 취득을 위해서만 문제풀이식으로 공부하면 2주면 취득하니 어서 취득하고 나머지 시간을 frm에 투자해보세요


쥬죠쥬
코부장 ∙ 채택률 95% ∙
회사
일치

증권사 가시려면 투운사는 기본적으로 취득해야해요. 아니면 서류도 통과 못합니다. 투운사를 우선취득하고 다음건 나중입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