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현직에 계신분들의 조언해주세요
너무 늦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제 나이 올해 35살. 외국에서 석사 받고 해외영업 부문에서 일하다가
이제서야 자산운용팀에 취업하고 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중간에 잠깐 짬을 내어 21년 3월에 투자자산운용사를 취득했지만 이내 다시 다른 중소기업 무역회사에 이직했습니다.
궁금한 것은 지금 이 나이에 CFA를 준비해서 내년이라도 증권사나 은행의 자산운용팀에 취직을 할 수 있을까 입니다.
현직에 계신분들이 의견을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먼저, 나이는 그렇게 중요하지 않습니다. 자기가 보유한 자격증과 경력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러므로 CFA를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자산운용 관련한 다양한 교육과정을 들으면서 업계 관련 논문을 읽고 이해하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한 번 만나보면 그 가치를 알게 됩니다.
또한, 업계 이벤트에 참여해 관련 전문가들과 만나보는 것도 좋습니다. 모두가 자신의 업계 지식과 인과관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기 때문에 관련 경력과 지식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맞는 사람이 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자산운용 관련 일을 하기 위해서는 업계 개념과 동향, 그리고 시장의 상황을 계속 추적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주 업계 소식을 찾아보고 다양한 자료를 읽는 것이 매우 좋습니다. 또한 자기 자신의 기술과 능력을 개선하기 위해 업계 전문가들과 많은 논의를 하는 것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2023.04.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