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 JTBC / 방송, 통신, 네트워크

Q. 진로가 고민입니다.

전문대 방송기술이란 전공을 올해 초에 졸업하여, 25살이란 나이로 딱히 해둔것 없이 이제야 자격증 준비를 시작하려고 합니다. 학점은 3초반...현재 무선설비산업기사 (합격 예상) 발표 기다리고 있으며 컴활 1급 실기 준비중입니다. 내년 1회차에 정보통신/정보처리 산업기사 둘다 계획중이고, 네트워크 관리사 2급도 생각중에 있습니다. 지금 가장 고민인것은 방송국 방송기술직이 대부분 공채라 제스펙으로는 무리일듯하여, 통신이나 네트워크분야로 가야하나 생각중인데... 어디든 되는곳으로 가서 경력을 쌓아야하는건지..어떻게 준비해야하는건지, 지금 생각중인 계획이 맞는건지 너무고민이네요.. 인생 선배님들께 많은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답변 3
채택
휴면계정

먼저 님께서 말한대로 전공자격증 과 어학능력을 키우세요.
아직 젊고 시간은 충분하니 1년정도 시간 잡아 spec을 준비하신 후 도전하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지금 상태로 마구잡이로 취업하시면 얼마 다니지 못하고 퇴직만 반복 할수 있으니
첫 걸음을 신중하게 하시길 코멘트 드립니다


채택
멘토30926
코상무 ∙ 채택률 76% ∙
직무
일치

안녕하세요 지원자님 일 하시더라도 공부하신것과 전공에 연관있는 곳에서 하세요. 즉 경력을 살릴 수 있는 곳을 찾아 일하시기 바랍니다. 지금은 나이도 어리고 하니 충분히 더 준비 하실 시간이 있습니다. 천천히 영어와 전공 자격증 준비하세요.


채택
야채돌이
코차장 ∙ 채택률 74%

말씀하신 것처럼 우선 전문대이시기 때문에 공채에는 제약이 많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그러면 다른 전략을 짜야겠죠.
지금 자격증을 계획하고 계십니다. 혹시 자소서를 쓰는 연습이나 면접준비를 따로 하시는지 궁금하네요.
취업경쟁력은 다른 곳에서 오지 않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면접준비를 정말 열심히 했는데요. 저는 전문대는 아니지만 남들보다 훨씬 못미치는 대학교를 나왔습니다. 그래서 다른 전략을 짠것이 면접준비였어요. 대학교도 그렇고 여러가지 주변 상황상 취업준비를 딱히 하고 있는 사람이 없다보니까 저는 학원을 이용했었는데요.. 자기소개서 작성부터 면접준비를 정말 열심히 했습니다.

그곳에서 알려준 것을 토대로 제 나름대로 계획을 짰고 스터디가 없을 때는 혼자 스터디룸에 가서 동영상으로 찍어 자체 피드백도 하기도 했습니다.
그래도 누가 봐도 정말 열심히 했다고 말을 많이 들었고 스스로 생각해도 정말 열심히 했다고 자부해요. 자격증 1개에 토익점수하나 그리고 관련 직군에서 2년 정도 일한 것이 다였어요,

2년 정도 일하면서 쓸 말이 많았지만 그것을 잘 살리려고 부단히 노력했습니다.
자기소개서도 어쨌든 사람이 읽는 것이기 때문에 정말 노력을 기해서 쓰면 다 알아봐주십니다.. 사실 스펙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그건 인정하셔야 해요.. 자신이 갖고 있는 스펙과 한계를 이용해 최대한의 효과를 내려면 지금부터 정확한 계획과 '실천'이 중요합니다.

저는 제가 했던 방법을 한 번 말씀드렸습니다. 이제는 스스로 판단을 해보시고 무엇이 자신에게 적합한지 따져볼 시간이네요!
취뽀 화이팅!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