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2월 졸업 예정인 학생인데 회사에서 졸업 예정자를 꺼리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학기도 끝났고 졸업만 남은 상태입니다!
답변
4
휴면계정
요즘은 별로 차이를 두지 않고 있지만...우려 되는 사항이 있기는 합니다. 첫째는 퇴사 - 아직 학생신분이다 보니 몇개월 해보다가 힘들면 퇴사 할수 있다라는 걱정이 있습니다. (학교로 돌아가면 교수 추천등 취직의 길은 아직 열려 있으니) 둘째 - 시험 및 졸업식 등의 행사가 남아 있다라는 부담감등입니다. 마지막 - 아직 어리다라는 인식 , 치열한 경쟁사회/ 상하관계의 조직사회 에서 살아 남을 수 있을까? 라는 걱정
뽀
뽀로롱타요
대구교통공사
코사장
∙ 채택률 78%
꺼리는 이유 없습니다. 학기가 끝나지 않으면 수업때문에 걸리는게 있지만 학기도 끝났는데 꺼려할 이유가 어딧겠어요? 그런거 없습니다. 오히려 어리면 좋아합니다.
뽀
뽀로롱타요
대구교통공사
코사장
∙ 채택률 78%
공고가 그렇게 쓰여있었다면ㅜㅜㅜ...어쩔수없죠ㅜ
멘
멘토1373
푸르니
코사장
∙ 채택률 87%
채용 공고에 졸업 예정자가 제외된다면 업무에 바로 투입될 수 있는 지원자를 뽑으려고 하는 것 같네요. 혹시 모르니 인사담당자에게 바로 근무할 수 있다는 내용을 메일로 전달해놓아도 괜찮으르것 같아요.
첫째는 퇴사 - 아직 학생신분이다 보니 몇개월 해보다가 힘들면 퇴사 할수 있다라는 걱정이 있습니다. (학교로 돌아가면 교수 추천등 취직의 길은 아직 열려 있으니)
둘째 - 시험 및 졸업식 등의 행사가 남아 있다라는 부담감등입니다.
마지막 - 아직 어리다라는 인식 , 치열한 경쟁사회/ 상하관계의 조직사회 에서 살아 남을 수 있을까? 라는 걱정
2017.10.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