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 LG화학 / 모든 직무

Q. 화평법 취업을 어디를 바라보고 하면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저는 세계 100위권 해외 대학교에서 화학과를 재학중인 막학년 학생입니다.
공기업과 대기업 화평법 컨설턴트 일을 하고 싶습니다. (RA 직무도 선호합니다)
학점 4.0/4.5이며 제약회사 연구실 인턴과 대학원 학부연구생 경험이 있습니다. 대외활동 경험 2건 있습니다. 3학년 때 40 페이지 정도 되는 졸업논문을 쓸 정도로 영어와 문서 작업에 능숙합니다.
그럼에도 대기업, 공기업, 외국계회사는 중고신입을 좋아한다 하여, (또한 요즘은 경력직만 뽑는 추세이기도 하여) 1-2년 경력을 쌓아야 지원 자격을 갖출 수 있다고 판단하였습니다. 그렇다면 어떠한 곳에서 경력을 쌓는 것이 좋을까요?
공기업 계약직 vs 중소기업 정규직 이라고 생각하는데요 ..
정말 열심히 살았는데 첫 직장을 중소기업 정규직 가기엔 선배들이 말리고 공기업 계약직을 하자니 업무 역량 기를 수 있는 포지션 보다는 잡일 위주로 하게 될 것 같아서 고민입니다.
조언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 4
오버더SKY
코사장 ∙ 채택률 89%

안녕하세요 멘티님
한국의 경우에는 해외만큼 경력을 중요시하지는 않습니다. 물론 경력이 있으면 그만큼 이점이 있지만은 해외처럼 경력이 필수다! 이런 건 아닙니다. 합격자를 보면 순수 신입이 70%, 중고신입이 30% 수준입니다.
멘티님께서 벌써부터 중소기업이나 공기업 인턴을 노리는 것보다는 일단 대기업 위주로 먼저 접근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년을 해보고 정 안된다 싶으면 중소기업으로 넘어가셔도 됩니다. 중소기업은 지금이나 내년이나 심지어 후내년이라도 멘티님께서 지원하시면 무조건 합격하는 그런 곳입니다.


최동훈
코사장 ∙ 채택률 70% ∙
회사
일치

대기업에서 '경력직' 만을 대부분 선호하는 직무가 있기는 하더라구요. 이 화평법에 대해 정확히 아는 부분은 아닌데, 안전 환경 같은 직무의 경우에도 대부분 경력직을 선호하기도 하구요. 그러한 일의 대부분이 새로운 아이디어나 급변화된 성장하는 산업 같은 것이 아니라, 일에 대해 오래된 노하우가 있고, 경력이 있을 수록 더 업무적으로 유리한 직무인 경우가 대부분이더라구요. 그래서 자리도 많이 빌 수가 없다보니, 경력직 만을 선호하기도 하구요.

그래서, 제 생각에는 주변에서 말리더라도 이 직무를 반드시 본인이 해야 겠다고 마음을 먹으셨다면, 중소, 중견 기업에 가서라도 이 직무의 신입으로서 현업을 배워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실제, 중소, 중견에서 대기업으로 이직하는 분도 많이 봤구요. 막상, 회사에 입사해서 이직을 할려고 하면 생각보다 맘처럼 몸이 움직여 주지 않는데, 그래도 의지를 가지고 있다면 충분히 할 수 있는 부분이라 생각합니다. 경력직만을 선호한다면, 지금 가진 스펙에 대해 조금 숙이고 들어가더라도, 언젠간 좋은 회사로 빛을 볼테니까요.

그리고 그 중소, 중견기업에서도 어느 정도 입사를 하게 된다면 배려해 주는 모습도 있을 겁니다. 그리고 중소 기업 중에서도 강소 기업으로 꽤나 괜찮은 곳도 많습니다. 도전해보고 후회하는 것이 나으니까요. 고민이 계속 된다면 한 번 시도해 보는게 정답이 될 확률이 높으니 한번 도전해보세요.


멘토!!
코대리 ∙ 채택률 86%

화평법 관련 컨설턴트의 일을 하고 싶으시다면, 컨설턴트를 전문으로 하는 업체들도 있습니다. 꼭 특정 회사에 소속되어서 해당 일을 할 수 있는 건 아니니 다른 방법도 함께 고민해보셔도 좋을 듯합니다. 최종적인 목표가 대기업, 공기업, 외국계 회사라면, 개인적으로 중견기업 정규직이 좋을 듯 합니다. 공기업 계약직으로 지속적인 커리어를 쌓을 수 있다면 모르겠지만,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커리어를 쌓을 수 있으면서도 규모가 너무 작지 않은 중견기업이 좋은거 같네요. 규모가 작을 경우, 소수의 인원이 다양한 업무를 소화해야 하기때문에 어느 정도 규모가 갖춰져야 전문성 있게 커리어를 쌓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F
Final page
코부사장 ∙ 채택률 69% ∙
회사
일치

안녕하세요 멘티님
공기업 계약직으로 하시는게 맞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