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LG화학 / 생산

Q. lg화학 석유화학사업본부 생산기술 직무에서 증류탑 설계에 대한 지식

lg 화학 석유화학 사업본부 생산기술 직무 1차 면접을 준비중입니다.

화학공학을 전공하면서 열전달, 반응공학, 유체역학, 분리공정 등을 배웠고, 자소서에도 어필하였기에 복습을 진행중에 궁금한게 생겼습니다.

증류탑 설계에 대한 지식이 정유회사가 아닌 석유화학 회사인 lg화학에서도 주요하게 쓰이나요?

만약, "배우셨던 전공지식 중 lg화학에 오셔서 가장 써먹을 수 있을만한 전공지식이 뭐가 있을까요?" 라는 질문을 받게되었을 때, [분리공정-증류탑 설계] 관련 내용을 말해도 괜찮을까요?

아니면 베르누이 법칙이나, 나비에-스토크스 관련 지식을 말할까요?


감사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학점은행제 편입 취업에 불리하나요?
고등학생 때 대학 등록을 안하고 바로 문과 학점은행제로 학사 학위 취득 후 이과 편입을 한 케이스인데 이 사항이 취업에 불리한 점으로 작용할까요? 수능 보다는 빠를 것 같아 결정했는데 취준을 앞두고 있으니 불안한 생각이 듭니다.

Q. 낮은 학점을 뒤집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서울 중하위권 전자공학 전공하는 26살 남자입니다. 현재 학점이 3.23되고요.. 막학기에 재수강 하고 나면 3.3대로 올릴 수 있을 것 같긴합니다. 영어는 토익스피킹 레벨6 하나 있습니다. 정보처리기사는 실기 다시 준비중이고요. 이번에 KT IT컨설팅 직무에 지원하려고 합니다. 낮은 학점을 뒤집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일 있을까요...?

Q. 낮은 학점에 대한 고민 상담 부탁드립니다! (석유화학업계 지망)
현재 지방국립대 4학년 2학기 재학중이며 목표하는 쪽은 석유화학 업계 쪽이며 직무는 공정 및 설비 개선, 개발을 맡는 생산기술 엔지니어 입니다.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해 큰 공백기(2년)를 가지고 이제서야 제대로 취업준비를 시작하게 되었기에, 갖춘 스펙이 전혀 없습니다. (어학, 인턴, 자격증 전무) 여기에 엎친데 덮친격으로 학벌과 학점도 낮은 상태라 걱정이 앞서는 상황입니다. (확실하지는 않지만, 전공평점을 보는 기업도 많다고 들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최대한 빠르게 취업(19년 상반기)을 하려고 하는데, 현재 학점을 최대한 올리는 데에 매진을 해야하는지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만약, 학점을 올린다고 한다면 내년 1학기까지 졸업유예를 해서 전체평점 최소 3.5 이상, 전공평점 3.4 이상을 목표로 합니다.) 아니면, 학점 보다는 어학능력과 직무관련 경험을 쌓아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덧붙여 목표 직무와 관련된 경험 내지 활동으로 어떠한 것이 있을지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