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신입 · LG화학 / 품질관리

Q. 현재 LG화학계열 품질 직무를 고민중에 있습니다.

지방국립대 화학과(자연과학) 4학년이고, 졸업까지 1학기를 남겨둔 상황인데, 개인사정에 의해 취업준비를 늦게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학점은 3.5~3.6 / 4.3 정도로 낮고, 어학은 현재 준비중에 있으나 본래 영어를 잘하지는 못합니다. 위험물산업기사, 화학분석기사 가지고 있습니다.
현재 목표는 LG화학(더 정확히 말하면 LG BCM이라는 LG화학의 자회사) 또는 포스코케미칼 등 제약계열/석유화학보다는 전지쪽 지방공장 품질을 목표로 하고있습니다.

1. 현재 스펙은 도저히 취업이 불가능해서, 눈을 낮춰서 직무경험을 쌓은 후 중고신입을 노려보라는 조언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그분 말씀으로는 요즘 품질쪽도 석사채용이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제가 다른분께 조사해본 바로는 공장 품질의 경우 연봉이나 나이문제로 석사신입을 안좋아한다는 소문이 있었는데, 어느쪽이 사실인지 궁금합니다.
2. LG화학 품질 합격자들이 거의 공대쪽이던데 역시 자연대로는 석박사R&D 외에는 어려운지 궁금합니다.

답변 4
채택
백이당*
코사장 ∙ 채택률 85%

안녕하세요 멘티님,

1.연구 개발아니면 석사 불필요합니다.
영어 스팩만 있으면 나빠 보이지는 않습니다.

2.홈페이지도 나오는데 화학, 화공, 재료공학도 뽑으니 걱정안하셔도 됩니다.


채택
임지석
코사장 ∙ 채택률 70% ∙
회사
일치

학점이나, 자격증 같은 것을 모두 보았을 때, 영어 회화 점수 및, 직무 관련 교육 이수나 현장 실습 경험. 혹은 공모전 같은 자기소개서에서 경험이나 역량을 어필할 만한 경험 정도만 있으면 그렇게 나쁜 스펙은 객관적으로 아닙니다.

다만, 모든 것을 다 떠나서, 화학 자연 계열 학사 졸업자의 경우, 전지 소재나, 배터리 부서에서 딱히 채용하지는 않습니다. 화학 계열에서는 전지 관련해서 신소재 공학 만큼 깊게 배우지는 않으니까요.

다만, 알앤디 같은 경우에는, 전지 관련 연구를 통해서 화학 자연계열 분들이 많이 들어오십니다. 꼭 전지 계열쪽으로 입사를 희망하신다면, 학사 보다는, 배터리 관련 연구 경험을 하셔서 석박사 알앤디로 입사를 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으로 보입니다.


채택
Infrastructure
코전무 ∙ 채택률 53%

1. 뭐 말씀주신 부분을 사실 공식화 하기는 어렵습니다. 지원자들의 스펙이나 이력이 다양하다보니 개의치 않고 지원하시면 됩니다.
2. 자연대도 특별한 스펙이 있으면 어필 또는 지원이 가능합니다.


채택
c
chemdraw
코차장 ∙ 채택률 47% ∙
회사
일치

1. LG화학의 경우 석사는 연구직에만 우대가 있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중견기업으로 먼저 취업을 한 후에 이직을 노리는 것도 나쁘지는 않지만
중소기업에서 대기업으로 이직하기는 어려운 상황입니다 ㅠㅠ

2. 아무래도 품질, 공정기술, 생산 등 공장에서 메인을 담당하고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공대출신을 많이 뽑지만 자연대가 못갈 직무는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본인의 전공 외에 품질관련한 자격증을 취득하면 부족한 부분이 보완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