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LG 화학 / 품질관리

Q. LG에너지솔루션 품질직무가 스마트팩토리 구축에 기여할 수 있는 일

안녕하십니까. LG에너지솔루션 품질직무를 희망하고 있는 직장인입니다.

현재 LG에너지솔루션이 스마트팩토리 구축에 힘쓰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되었는데, 이러한 프로젝트에 품질직무가 어떻게 기여하는지 알고 싶습니다.

제가 알기론 스마트팩토리에서는 정확하고 식별가능한 품질데이터가 필요하며, 이를 품질부서에서 수집하여 유관부서와 협업하는 구조로 알고 있는데 맞는지 궁금합니다.

또한, 자소서에 스마트팩토리 구축을 위해선 공정을 관리상태로 만든 후 우연원인과 이상원인을 구분하는 것이 중요하고 이 후 이러한 프로세스를 표준화 시키는 것이 중요하다고 작성을 하였는데 엔솔의 방향성과 부합하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신소재공학 4학년 취업 준비
(1) 어학: 토익 850, (만료 예정이라 토익스피킹 현재 2주 목표로 공부중) (2) 자격증: MOS 엑셀 expert (3) 활동: 연합동아리(발표, 유기견봉사동아리), 교내 산악동아리, 배터리 특허 공모전(수상x), 교내 esg 공학적 해결 공모(수상x) 렛유인 이차전지 교육 수료 알바 경험 다수(교내근로, 카페(2년), 수학학원, 페스티벌 스태프 등) (4) 새해부터 배터리 분야 멘토와 함께 산업/기업 분석 스터디 참여 중 Q1. 희망하고 있는 직무가 품질 직무인데, 제 나름 관련된 자격증이 아래와 같다고 생각하는데, 이중에서 어떤 게 필요할까요? [품질경영기사, 화학분석기사, 위험물산업기사, 화공기사] Q2. 이공계 취업을 위해서 인턴이 필수니까, 4학년때 인턴을 하고 [배터리-품질] 학사 취업을 하고 싶은데, 학점이 낮아서(3.4) 이에 대한 보충을 하기 위해서 [렛유인 배터리 품질 실무 5주 과정 할지말지] 도 고민입니다... 조언 부탁드려요..

Q. 해외영업 직무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해외영업 직무에 관심이 있습니다. 영업관련 인턴채용공고를 보고 지원하려고 하는데 직무에 대해 자세히 모르니 자소서 쓰는게 어렵습니다. 1) 해외영업 직무는 주로 무슨 일을 하나요? 직무기술서를 보니 경쟁환경을 분석하고 영업전략을 짜서 매출극대화에 기여한다고 쓰여있는데 너무 일반적인 내용인것 같아서, 조금 더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2) 해외영업 부서에 배치되면 하루 업무일과가 궁금합니다.

Q. 기아자동차 광주공장 _ 일반직 업무
안녕하세요 . 기아자동차 (광주) 공장 일반직 업무 가 궁금합니다.딱히 업무에 대해 언급 된게 없어서 .. 신입되면 뭘 하는지 .. 공기업은 주로 엑셀등 서류 업무인데 . 공장 일반직은 다른가해서요.. +엑셀은 기본 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