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 한국P&G / 마케팅

Q. 외국계 단순잡무 경력 이직 고민

현재 글로벌 기업 마케팅부서에 계약직으로 단순잡무만 하고 있어 (정보 취합, 내외부 부서 커뮤니케이션, 물품구비 등등) 직무역량을 쌓지 못해 걱정입니다.
외국계는 경력위주로 채용하여 저처럼 어드민직무 일년 후 이직을 할 수 있다고 하는 말도 들었으나, 마케팅 실무경험이 없는 지원자에게 그런 기회가 주어질까 생각이 듭니다.
한편으로는, 외국계에 발을 들여 놓았고 후에 그 나름대로의 길이 있지 않을까 생각도 들지만, 업무역량을 개발하고 싶습니다.
현재 문제는 그렇다고 딱히 뚜렷한 대안책이 없다는 것입니다. 다른 마케팅 어씨스턴트로 지원을 해도 계약직+ 어드민 업무의 일을 어느정도는 하고, 유수의 한국 기업은 서류탈락으로 영업관리로 직무를 전환하여야 할지,
아니면, 통계관련 자격증이나 공부를 통해 일년 이후 빅데이터 분야로 취업의 문을 두드려 볼지
해당 회사에서 일년 있으면서 내부 추천을 통해 다른 직무로 이동할지 고민이 됩니다.

답변 3
휴면계정

계약직업무를 길게 하시면 좋지 않습니다.
계약만료 후 내부 추전으로 정직원이 가능하다면 도전하시고, 정직원 채용이 아니라면 그만두시고 평생 직장 및 경험을 쌓을수 있는 회사로의 이직을 하셔야 합니다.
아직 젊으니 충분히 많은 기회가 있습니다.


선한영향력7
코부장 ∙ 채택률 67%

안녕하세요. 후배님
계약직으로서 어드민이라면 아무래도 총무 관련 직무를 제외하고는 마케팅 쪽으로 이직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얼른 가시고 싶은 직무 관련 경험 또는 온라인 상의 직무강의를 통해 본인이 가고자하는 직무를 재저으이 하시기 바랍니다.
건승하세요.


프탈
코전무 ∙ 채택률 86%

고민이 많으시겠습니다. 글로벌 회사에서 업무를 경험해보고 계시니 그 기회 역시 좋은 기회라고 생각이 됩니다. 다만, 계약직이라는 것이 조금 걸리돌이 있는데, 멘티님 학벌이 나쁘지 않은 관계로 계약직에서 본인이 맡은 바를 잘 해낸다면 P&G 한국 지사에서도 멘티님을 좋게 평가할 것 입니다. 아울러, 새로운 인원을 충원할 때 좋은 영향을 미치게 되죠. 우선 인사팀 직원과 면담을 한 번 해보세요. TO가 발생하면 정직원으로 지원해보고 싶다고 한다면 사측도 긍정적으로 생각할 겁니다. 그 방법이, 현재로서는 경력도 살리고, 이후 커리어를 발전 시켜나가는데 유리할 것으로 사료 됩니다.

아울러, 계약직으로 있는 기간은 딱 1년으로만 한정짓고 그 시간에 승부를 볼 생각을 하십시오. 윗분이 말씀하신 것처럼 계약직으로 오랜 시간을 보내면, 다음 커리어에 지장을 주게 됩니다. 그렇다고 너무 겁먹지는 마시고, 적극적으로 행동 하시면 길은 보일겁니다. 화이팅!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