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외국계 기획/홍보
안녕하세요.
외국계로 가고 싶은 사람입니다. 사실상 외국계 다니는 주변 사람들만 봐도 해외대 출신이 많고 해서 저같이 한국에 그냥 저냥한 대학나온 사람이 갈수있을지 고민이 되네요. 미국은 총 3년정도 살다온 경험은 있습니다. 다만 직무를 정확하게 결정하지 못해서 세일즈랑 마케팅 파트로 써보기도 하고 더 직무 공부를 해서 제게 맞는 부서로 가고 싶네요. 존슨앤존슨처럼 가서 일을 하다가 자신의 역량개발을 위해서 부서 이동되는 곳을 가면 참 좋겠다는 생각을 많이 합니다. 외국계라고 하면 좀 자유로운 분위기와 유연한 근무시간을 떠올리게 되는데 사실인가요? 아니면 아예 해외로 취업을 해야 이런 것들이 가능할까요?
한국에서 여태 공기업과 사기업에서 짧게 일해본 경험은 있어서 그런지 외국계에서 일하는 것에 대한 환상이 큰 것 같습니다. 외국계 취업을 위해 어떤 것을 준비하면 좋을지 또 근무환경에 대해서도 매우 궁금합니다.
그것보다 중요한건 직무에 대한 경험입니다
외국계기업은 대게 신입을 잘뽑지 않는만큼 본인이 지원한 직무에 대한 탄탄한 기반이 뒷받침되어야합니다.
근무환경이라고 한다면 해외에서 일하는것보단 본인이 상상한 근무분위기가 덜 날걸닙다
외국계열이지만 한국 지점으로 이미 한국화된 경향이 많이 있는지라 이건 사실상 회사 마다 케바케입니다
2017.12.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