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Roche Korea / CRA

Q. 논문이 취업에 도움이 되는지 궁금합니다!

현재 학부연구생으로 김치유산균의 항암효과를 보는 논문의 실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마 2저자로 들어갈 것 같으나, 논문 스펙이 CRA 취업에 도움이 되는지 궁금합니다.
취업에 도움이 될만한 스펙이 있다면 혹은 중요하게 여길만한 것이 있다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 4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논문이 취업에 도움이 되는 것은 물론이나, 논문의 스펙이 CRA 취업에 도움이 되는지는 기본적으로 논문의 내용이 얼마나 뛰어난 것인가에 달려 있습니다. 논문에 담긴 내용이 상대적으로 업계에 인정받을만한 내용이라면 CRA 취업에 도움이 되겠습니다. 또한, 논문을 쓰는 데 걸린 시간, 기간, 그리고 논문에 기여한 저자들의 수 등도 CRA 취업을 위해 중요한 사항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김치유산균의 항암효과를 보는 논문이 CRA 취업에 도움이 되는지 여부는 그 논문의 내용과 기여한 저자들의 수, 기간 등에 따라 달라질 것입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4%

보통 석/박사의 논문의 경우에는 도움이 되는 것이 맞지만 학사수준의 논문의 경우에는 그 수준이 높지 않다면 크게 도움이 되는 건 아닙니다. 예를 들면 졸업논문이 스펙이 되지 않는 것 처럼, 졸업논문 정도에 제2저자라면 크게 이점이 되는 건 아니라 생각합니다.


프로공돌이
코이사 ∙ 채택률 100%

지원하고자 하는 회사와 직무를 생각한다면 현재 하고 있는 연구 활동은 취업에 매우 도움이 됩니다. 2저자로 들어간다고 하더라도, 직무와 관련되어 연구 경험이 있는 사람이 더 유리하고, 관련해서 깊게 공부했다는 증빙 자료가 됩니다.


졸린왈루
코부사장 ∙ 채택률 96%

안녕하세요 멘티님.
멘티님의 실험 주제와 관련된 산업 및 직무라면 충분히 도움이 됩니다.
취업에 학부생으로 도움이 되기 위해서는 실무경험을 보유하고 계시면 좋을 것 같네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