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직 · SK에너지 / 설계엔지니어

Q. 호주에 있는 해저 공학쪽 설계회서에서 일하고 있는 중입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호주에서 기계공학 석사를 나오고 subsea engineering 컨설텅회사에서 설계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주요 업무는 subsea pipeline 설계랑 리스크 관리입니다.

호주에서 한국으로 이직을 알아보기 시작했는데 경력을 살려서 정유 회사에 들어가고 싶은 마음도 있고 한국에서 설계업무를 하는곳이 있는지 한번 여쭈어 보고 싶어서 글 올립니다.

답변 4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학교
일치

저는 해저 관련 업무를 하고 있는데 한국에서 일하고 싶은 곳이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저는 호주에서 해저 플랜트 설계를 담당하고 있는데, 한국에서 이런 업무를 담당할 수 있는 컨설팅 회사나 엔지니어링 회사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한국에서 해저 공학과 관련된 업무를 담당하는 회사가 있다면 제 업무를 계속하기에는 어려울까요? 다른 업무나 기술에 대한 소개를 받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공정개발 엔지니어
코과장 ∙ 채택률 60%

제가 하고 있는 직무는 반도체쪽이라 정유 회사의 설계는 잘 모르겠지만 찾아볼수 있는 사이트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블라인드, 잡플래닛, 잡코리아, 사람인 등이 있습니다.

꼭 취뽀하세요~. 도움이 되셨으면 채택부탁드립니다.


s
stopdochillin
코상무 ∙ 채택률 60%

경력 살려서 정유회사 가 연봉이 정말 높아서요~


채택
현보이
코과장 ∙ 채택률 76%

안녕하세요. 기계공학 석사를 보유하고 계시다니 멋지십니다!

한국에서도 정유 업계는 상당히 발전하고 있습니다. 정유 업계에서는 주로 기계설비 설계, 제어 및 자동화, 유지보수 등의 분야에서 인력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정유 업계에서 설계업무를 하는 기업 중 일부를 소개해 드리면, SK이노베이션, GS Caltex, S-Oil, 현대오일뱅크 등이 있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기업들이 있으니 관련된 분야의 채용공고를 찾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석사 학위를 취득하셨으며 subsea engineering 분야에서 경력을 쌓으신 점이 귀하의 경력과 기술을 인정받을 수 있는 추가적인 가능성을 열어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력을 바탕으로 해외에서 일하신 경험이 있다면, 이 또한 귀하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장점 중 하나가 될 수 있습니다.

한국에서 취업을 하시려면,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철저히 준비하시고, 기업의 채용공고를 꾸준히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LinkedIn과 같은 전문적인 커리어 네트워크 사이트를 활용하여 자신의 프로필을 공개하고, 한국의 관련 기업들과 연락을 취해보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댓글 0
멘티1311986
2023.04.09
안녕하세요. 답변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