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SK이노베이션 / 공정설계

Q. 배터리 업계 회사 및 직무 선택에 관하여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에 감사하게도 LG에너지솔루션(셀개발, 대전)과 SK온(셀 공정기술, 대전)에 합격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26살 여자이고, 두 회사 사이에서 고민중이라 질문 드립니다.
(아직 발표는 안 났지만 삼성SDI(셀개발, 기흥)도 면접을 잘 마치고 와서, 이도 염두에 두고 고민하고 있습니다.)

모든 회사가 각자의 장단점이 뚜렷한 것 같습니다.
LG : 직무(+), 금전(-)
SK : 금전(+), 업무강도(-), 또 대내적으론 모르지만 외부에 비춰지는 조직문화나 이미지도 강점이라 생각합니다.
삼성 : 근무지(+), 사업규모(-), 하지만 타사 대비 기술에 많은 투자를 하는 듯 합니다

멘토님들은 어떤 기준으로 회사 선택을 하셨는지 궁금합니다.
또 셀개발과 공정기술 직무의 업무 차이는 어떠한지, SK의 금전적 보상이 이 차이를 상쇄할만큼 만족감이 큰지 궁금합니다.

멘토님들 경험에 기반한 조언 부탁드립니다.

답변 4
채택
백이당*
코사장 ∙ 채택률 85%

안녕하세요 멘티님,

조금 박빙이라 공정기술의 경우 공정에 대해서 어떻게하면 양산성을 높이고, tact time을 줄이며, 불량을 최소화할 수 있는지를 분석하고 개선하는 역할을 하게됩니다. 그렇다 보니 직무 적인 관점에서는 셀개발은 배터리의 미래기술로서 배터리에서 경력 쌓고 해외취업 기회도 많아서 저는 셀 개발적극 추천합니다. 미래 전망 관점에서 LG 엔솔 셀개발 직무를 추천합니다.


채택
니꿈은뭐니
코사장 ∙ 채택률 85%

이건 사람마다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가 다른 부분이라 성향에 따라 갈릴일입니다.
저라면 개인적으로 연고지를 가장 중요하게 봤고, 그다음이 금전, 비젼, 업무강도 순이었습니다.
멘티님도 가치별 가중치를 달리하시어 정량화시켜 점수를 매겨보세요.


채택
황금파이프
코부사장 ∙ 채택률 80%

안녕하세요. 배터리는 예전에 반도체가 그랬듯이 치킨 게임을 크게 할 것으로 조심스럽게 추측해봅니다. 이 때, 셀개발과 공정기술 모두 중요하지만 셀 개발 직무가 좀더 전망성도 좋고, 질문자 분의 커리어 측면에서도 좀더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삼성SDI의 경우, 기흥이라는 지역적 이점도 있고 세세하게 보면 SK온이 돈을 더 많이 줄 것 같긴 한데 세금 떼고 뭐하면 의미있는 차이는 아닙니다.


채택
아아시원얼많
코이사 ∙ 채택률 79% ∙
회사
일치

개이적으로 추천드리는데 꼭 개발쪽으로 가세요. 기술보다는 개발이 향후 커리어나 업무를 더 깊이 배우고 이해할 수 있습니다.

공정 기술도 좋지만, 향후 해외출장이 계속 많을 것이며, 업무 강도 또한 만만치 않습니다.. 회사 생각하면 SK로 오라고 말씀은 드리고 싶은데, 솔직하게 개발 추천드립니다.

물론 금전이나 복지는 SK가 타사 대비 훨씬 좋은건 맞습니다. 조직문화도 젊긴 하구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