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 SK이노베이션 / 모든 직무

Q. SK 온 면접 관련해서 질문이 있습니다.

이번 SK 온 설비기술 직무에 지원한 화학공학과 학생입니다.
면접관련해서 질문이 있습니다.

직무면접에선 어떤 질문을 하나요? 학과 관련 대표 이론들에 관련한 질문이나 전공 기사시험 난이도로 출제된다는 이야기를 들었지만 감이 안오는것 같습니다...
화공 대표 이론이면 기사 시험에 포함되는 과목들을 복습하면 될까요?(열역학, 유체역학, 열전달, 분리공정, 공정제어)

영어 면접 같은 경우에는 외국인과 대화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고 들었는데 비지니스 스타일의 대화인가요? 아니면 일반 친구와 이야기하는 스타일인가요?

그 이외에 조언이 있다면 해주시면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2
채택
IllIlIlIllIlIII
코부장 ∙ 채택률 87% ∙
회사
일치

안녕하세요 멘티님! Sk이노베이션 계열 현직자입니다.

질문주신 내용에 대해 다음과 같이 답변드리니 참고하십시오.

직무면접의 경우 이미 말씀해주신 수준 정도로 준비하시는게 최선의 방법입니다. 더하여 멘티님 전공을 직무에서 아떻게 발휘할 것인지 쓸 수 있다고 생각하는지 정리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주요 전공개념에 대해 구술로 답변하는 것도 연습이 필요할 것입니다.

영어면접의 경우 면바면이긴 하나 굉장히 심오한 질문을 한다기 보단 일상회화+지원사유+상황제시후 답변 정도로 이뤄집니다. 큰 부담 가지실필요는 없을것 같습니다.

이상입니다.

감사합니다.


채택
수미상관
코부장 ∙ 채택률 77% ∙
회사
일치

1. 직무 면접은 너무 복잡하게 생각하실 필요 없습니다. 대표 이론만 준비하라고 하는 것은 전공에 대한 백그라운드 테스트입니다. 어차피 신입사원 때 다시 교육을 시키므로 교육을 시킬 때 이해할 수 있는 수준인가를 테스트합니다.

2. 영어 면접은 일반 친구와 하는 이야기입니다. 외국인 영어학원에서 오는 일종의 알바라고 보시면 됩니다.

3. 그 외 드릴 조언은 배터리 공정에 대해 디테일하되 알 수 있는만큼 공부하시는게 차별성을 둘 수 있을 것 같고, 무엇보다도 그렇게 준비를 해두면 아 이 친구 우리회사 정말 오고 싶구나하는 진실성과 회사에 대한 관심도까지 어필 할 수 있습니다. 혹시 문제를 제대로 못푸셨더라도 너무 절망하지마시고 회사에 대한 관심을 강하게 어필한다면 충분히 커버 가능합니다. 화이팅입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