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직 · SK텔레콤 / 교육운영

Q. SK 텔레콤 계약직 관련 문의드립니다.

SK 텔레콤 계약직에 지원하게 되었는데, 계약직은 정규직과의 연봉 차이나 복지 차이가 심할까요?
계약직으로 근무하시다가 정규직 채용에 지원해서 합격하는 사례가 많은지 궁급합니다 !

답변 5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SK 텔레콤의 계약직과 정규직 간의 연봉 및 복지 차이는 일반적으로 존재합니다. 계약직은 정규직에 비해 연봉이 낮거나 복지 혜택이 제한적일 수 있습니다. 이는 기업의 정책이나 직무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구체적인 사항은 해당 부서나 인사팀에 문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계약직에서 정규직으로 전환되는 사례는 종종 발생합니다. 많은 기업에서 계약직 근무 경험이 있는 지원자를 선호하기도 하며, 실제로 계약직으로 근무한 후 정규직 채용에 성공한 사례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는 개인의 역량, 근무 성과, 그리고 해당 시점의 채용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채택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5%

네 연봉과 복지는 상당히 차이가 나며, 계약직에서 정규직 전환은 극악의 확률로 알고 있습니다. 당사를 기준으로 보면 제가 아는 한 한분도 없었습니다.


채택
C
Ctrfd
코사장 ∙ 채택률 87%

근로에 해당하는 금액은 같습니다.
하지만 정규직은 고정 성과급, 변동 성과급이 추가가 됩니다. 고정성과급은 월급에 추가되어 나오기 때문에 월급부터 차이가 많이 나게 됩니다. 신입사원 평균연봉이 6000 내외로 알려져 있습니다.
계약직으로 근무하다가 정규직으로 채용이 되려면 별도의 심사를 받아야 하며, 기회가 거의 없기도 하고 심사 조건이 까다롭기 때문에 별도로 신입사원 채용으로 준비하시는 것이 낫습니다. 참조로 SK텔레콤은 신입사원을 잘 뽑지 않고 중고신입으로 채용하는 것으로 유명한 회사입니다.


채택
신뢰의마부
코사장 ∙ 채택률 92%

안녕하세요 멘티님,

계약직에서 정규직은 전환 안된다라고 보면 됩니다.
신입 공채(JT), 경력 채용(ET) 이 두가지로 정규직 채용을 하는 것이고, 참고로 계약직(전문)채용은 별도라 2년 근무 후 종료입니다.일단 복지는 차이가 없는게 예를 들어 사내 시설물, 카페테리아등.그외 팀비로 처리되는 비용에서의 혜택 등.그러나 몫돈으로 주는 개념의 복지(복포, 성과급 등등)은 혜택 없음. 핸드폰 요금은 45000원 지원 해주고 같고,여튼 눈에 보이는 차별은 없으나 연봉은 신입하고 차이 많이 납니다.


채택
남양연구소
코사장 ∙ 채택률 98%

안녕하세요

계약직과 정규직 연봉 차이는 당연히 심하죠.
복지는 계약직은 해당 안되는 일부가 있을텐데, 대부분은 동일합니다.

계약직 근무하다가 정규직 채용 지원해서 합격하는 사례는 있죠.
계약직에서 전환만 안될 뿐, 지원하는건 별개의 얘기죠.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